`
[인터뷰] '오브이엔'을 인터뷰하다 Hit. 16333 2017-12-14 |
---|
<전 세계의 창작자를 위한 서비스를 만들다> 크리에이티브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개개인의 크리에이티브는 나이, 성별, 국적, 학력 등과 상관없이 펼칠 수 있어야 합니다. Open Value Networks의 의미를 가진 (주)오브이엔은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춰, 전 세계의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가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개방형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이라고 자사를 소개한 (주)오브이엔. 먼저 (주)오브이엔이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 : 전 세계의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처음 생각하게 되신 계기가 있으신가요? A : ‘어떻게 하면 디자이너/창작자로 지속적인 경제생활, 효율적인 업무, 논리적인 설득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하였습니다. Creavorite(www.creavorite.com)라는 플랫폼 또한 그 고민의 연장선상에서 만들어졌습니다. Q : ‘Creavorie’ 플랫폼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A : ‘Creavorite’는 전 세계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들이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화된 디자인/창작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디자인/창작이 필요한 고객들과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들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와 디자인/창작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D/3D 디자인, 웹/멀티미디어 디자인, 제품 디자인, 패션디자인, CG, 음악/사운드, 마케팅 등의 디자인/창작 분야 전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Creavorite 플랫폼 사이트 캡쳐 Q : 타 기업과 비교하였을 때, 자사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A : ‘서비스 플랫폼’과 ‘플랫폼 기술’로 나누어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오브이엔은 기획과 기술의 합을 이뤄, 플랫폼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주)오브이엔은 ‘Creavorite’의 글로벌 디자인 크라우드소싱 서비스를 위한 Web RTC 기반 다자간 디자인 협업 플랫폼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주)오브이엔은 잡매칭데이에 참여하는 이유로 ‘스타트업에게 열정을 가진 인재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는데요. (주)오브이엔의 인재상과 채용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Q : ‘잡매칭데이’에서 채용하고자 하는 채용정보에 대한 소개를 해주신다면? Q : (주)오브이엔이 원하는 인재상과 특별히 기대하는 부분이 있다면?
A : 기본적으로 무엇이든 열정적으로 할 수 있는 ‘열정적인 심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창의적인 감성, 그리고 논리적인 두뇌를 갖고자 하는 인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 회사 내 근무환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출근시간은 9시 30분입니다. 중식, 석식, 간식 모두 제공하고, 공용 휴게실과 카페테리아가 있어,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어메이징 가습기를 설치하여, 사무실 내 환경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Q : 마지막으로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팁!을 주신다면?
A : 꿈을 꾸는 자와 꿈을 이루고 있는 자의 차이점을 고민하고 지원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