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이야기 게시판 뷰 페이지
[후기] 2016 크라우드펀딩 스쿨_2회_와디즈 지현정 과장 Hit. 15050 2017-01-02

'크라우드펀딩의 가치와 성공 포인트 짚어보기'라는 주제로 강연

강연은 2016년 12월 27일 역삼역에 근처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점심시간 이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청중분들이 자리를 함께해주셨는데요.


사진 1 : 지현정과장님의 강연 중인 모습과 참여자들의 뒷모습 사진


와디즈는 전통적 금융기관이 높은 신용도와 수익률만을 기준으로 금융지원을 해 왔던 방식을 뛰어 넘어 

 사람을 살리고, 지역을 따뜻하게 하고, 세상을 깨끗하게 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개인, 기업, 단체의 캠페인을 후원하는 회사입니다.


사진 2 : 디스플레이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지현정과장님의 사진


와디즈의 투자영역은 문화콘텐츠 투자,유명벤처기업투자,스타트업의신제품,공익/나눔,디자인제품영역으로 나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별로 크라우드펀딩이 가능합니다.


 이날 강연은 서로 각기 다른 분야의 프로젝트를 비교하며 크라우드펀딩의 사례를 이야기해주셨는데요. 

 이러한 실제 사례를 통해 프로젝트의 성향마다 어떤 투자를 목표로 해야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3 : 멘토링데이에 집중하고 있는 참여자들의 사진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하기 전에 꼭! 명확히 해야할 것은 1. 목표설정 2. 투자 3. 사전준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시키기 위한 포인트는 1.기획 2. 초반 부스팅 3.소통입니다.


사진 4 : 지현정과장님의 뒷모습과 참여자들의 앞모습 사진


크라우드펀딩은 프로젝트 준비,신청,심사결과안내,계약체결,펀딩진행,성공시지급요청서제출,리워드준비및발송,완료에대한 결과보고 

 순서이며 신청 후 심가 결과안내까지 약 3영업일이 소요되며, 계약 체결 후 오픈까지는 약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사진 5 : 질의응답이 나와있는 디스플레이와 참여자들의 뒷모습 사진


마지막으로 지현정과장님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지며 강연이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