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방송/문화/게임 콘텐츠 전문 온라인 교육

  • 추천과정

    Final Cut Pro 7 파헤치기


    Final Cut Pro 7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완하고, 튜토리얼 강의를 통해 프로그램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Unity3d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Unity3D의 기본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해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After Effects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실습


    After Effects의 기본기능을 활용한 효과부터, 상용 플러그인을 활용해 화려한 효과를 더욱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UHD 방송의 이해 및 제작기법


    UHD 방송의 기획, 촬영, 제작까지의 이론학습과 함께 이에 따른 다양한 관련 자료를 제시하여 UHD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11가지 법칙으로 끝내는 스토리텔링


    성공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Unity3D를 이용한 4시간으로 게임 만들기


    유니티에서의 데이터 처리, 유니티에서의 엑셀데이터 작업, Unity3D의 ScriptableObject에 대한 이해, Reflection사용하기, LINQ 사용하기,Inventory, LINQ, AssetBundle을 이용한 리소스 관리를 학습한다.

    엔진별로 살펴보는 게임이펙트 실무강좌


    게임 이펙트 적용 방법을 이해하고 엔진별 이펙트 적용방법을 학습한다.

    기술가치


    기술이전과 가치에 관련된 국내법의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지식재산권 권리화


    지식재산경영, 선행기술조사, 명세서작성, 특허침해여부 판단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 과정별 전문가가 추천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대표과정
  • 인기과정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한 영상 색보정


    최근 영화나 방송, 광고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영상 색 보정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D.I. 작업을 실습해 본다.

    3D Studio Max를 이용한 그래픽 실습


    3D Studio Max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개념을 학습하고, 전문가의 실습 영상을 따라 학습자 누구나 스스로 모델링 실습이 가능하다.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작업된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캐릭터 움직임을 작업할 때 어떤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Final Cut Pro 7 파헤치기


    Final Cut Pro 7의 업데이트 내용을 보완하고, 튜토리얼 강의를 통해 프로그램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


    전문가가 강의하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바로 확인하며, 내가 가진 스마트폰으로 직접 눌러보며 영상을 제작한다.

    Adobe Premiere Pro CC


    Adobe Premiere Pro CC를 활용해 인제스트, 미디어관리, 프로젝트 생성, 컷편집, 이펙트, 타이틀 등 기초적인 사용법을 습득한다.

    가상현실게임 개발


    가상현실 콘텐츠 및 기기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전문가 실습 영상을 통해 실제 가상현실게임 제작 시 게임엔진에서의 기초 설정법을 따라 한다.

    인공지능을 위한 Python 프로그래밍


    파이썬을 활용한 기본적인 인공지능 실습을 튜토리얼 형식으로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한다.

    스케치업을 활용한 웹툰 배경 제작


    전문가 실습 영상을 통해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직접 따라 해보며 웹툰 배경을 순서대로 제작해 나가는 학습이 되도록 한다.


    • 최근 가장 많은 학습자들이 선택한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인기과정
  • 정규과정

    프리 프로덕션(다큐멘터리)


    사전검토, 기획, 제작준비, 기획안 작성을 학습한다.

    간단 정복! 에디우스(EDIUS) 영상 편집


    게임 캐릭터 제작


    실무의 경험이 많은 강사의 캐릭터 제작 노하우를 들으며, 다양한 예시화면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한다.

    자막작법의 이해


    자막의 정의와 역사, 자막의 기능, 자막의 유형, 상황평가개입 자막, 자막작법의 인칭 등에 대해 학습한다.

    After Effects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실습


    After Effects의 기본기능을 활용한 효과부터, 상용 플러그인을 활용해 화려한 효과를 더욱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

    ZBrush의 활용


    Zbrush의 설정 및 Tool, Brush들의 특징, DynaMesh와 ZRemesher를 이용한 모델링, ZSphere를 이용하여 모델링 및 토폴로지, 지브러쉬 등을 학습한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


    전문가가 강의하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바로 확인하며, 내가 가진 스마트폰으로 직접 눌러보며 영상을 제작한다.

    UHD 방송의 이해 및 제작기법


    UHD 방송의 기획, 촬영, 제작까지의 이론학습과 함께 이에 따른 다양한 관련 자료를 제시하여 UHD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가상현실게임 개발


    가상현실 콘텐츠 및 기기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전문가 실습 영상을 통해 실제 가상현실게임 제작 시 게임엔진에서의 기초 설정법을 따라 한다.


    • 콘텐츠 분야별 역량강화를 위한 코스웨어 중심의 전문과정
  • 열린강좌

    사람을 끌어당기는 스토리의 힘, 더 궁금한 이야기들


    매력적인 시나리오를 쓰고 싶은 예비 작가들의 시나리오 작성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들에 대한 유영아 작가의 답변 내용을 들어봅니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1 - 게임 유저들의 취향저격! 도티TV 이야기


    현재 1인 미디어는 BJ 개인의 역량으로 콘텐츠를 발굴해 팬을 확보하고 수익까지 창출하는 '신수익 창출 모델'로 진화 중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1인미디어제작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기획부터 제작하는 방법을 궁금해 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를 현재 활동 중인 1인미디어제작자를 만나 그 노하우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장르별 모바일게임 마케팅 트렌드의 이해 2 - RPG 모바일 게임의 마케팅


    RPG 모바일 게임은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되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는 마케팅에 적절히 반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들의 고민을 깊게 만들고 있는 RPG 모바일 게임에 대해 살펴봅니다.

    물리 기반 Shader (PBS) 2 - 물리 기반 셰이더의 적용


    게임 엔진에서 물리 기반 셰이더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고 Albedo , Metallic, Smoothness 적용 등의 실습과정을 안내합니다.

    한눈에 살펴보는 한국 캐릭터 변천사 3 - 한국 캐릭터 산업 생태계의 구조와 혁신모형


    국내 창작캐릭터회사가 설립되면서 '기획, 창작, 제작, 배급, 유통, 소비'라는 국내 자체 생태계가 형성되었는데, 이러한 한국 캐릭터 산업 생태계 구조를 살펴보면서 캐릭터 비즈니스의 흐름과 전망에 대해 이해하고자 합니다.

    게임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트랜스미디어 전략 3 - <오버워치> 캐릭터 중심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전략


    <오버워치>의 메타 이야기적이고 캐릭터 중심적인 IP 활용 사례를 통해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Joe Russo&Todd Makurath를 만나다! 3 - 콘텐츠의 OSMU, 장르의 확장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장르와 지역을 넘나드는 글로벌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자 하는 현업인에게 글로벌 확장전략 제시히고, 콘텐츠 확장의 측면에서 본 아시아 시장의 가능성과 협업 등을 전망하여 안내합니다.

    VR기획에서부터 촬영 편집까지 1 - VR 콘텐츠 Pre-Production


    Reality의 이해, Pre-Production의 산출물의 이해, 스토리보드와 촬영계획 작성 등 360 비디오를 만드는 프리 프로덕션 과정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게임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트랜스미디어 전략 2 - <워크래프트>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전략


    블리자드 사의 <워크래프트> 사례를 통해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전략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 콘텐츠 분야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는 열린과정
  • 테마과정

    게임제작을 위한 Zbrush 사용설명서


    직관적 디자인이 가능하고, 인체 조형에 탁월해 널리 사용되고 있는 ZBrush! ZBrush의 기본 툴과 특징을 살펴보고, 게임 개발에서 CG작업을 위해 필요한 스킬을 익혀 실전에 활용해 볼까요?

    시·공간을 압축하여 나만의 영상 만들기 - 타임랩스와 하이퍼랩스


    소셜 미디어를 전시하고 소비하는 온라인 공간이 확대되면서 특수 촬영 기법인 타임랩스와 하이퍼랩스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긴 시간과 커다란 공간을 압축하여 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VR 콘텐츠 제작, 어디까지 해봤니?


    VR(Virtual Reality)란 무엇인지 이해하고 제작방법, 편집과정을 살펴보면서 누구나 VR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


    이해하기 쉽고, 오래 기억되며, 진정성 있는 이야기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의 힘이 무엇인지 살펴 볼까요?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의 모든 것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캐릭터의 움직임 제작을 위해 한 장의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기본적인 원리부터 연속되는 모션까지 학습해 봅니다.

    뮤지컬 성공 스토리 점프×빨래


    뮤지컬의 해외 진출 전략을 살펴보고, 성공한 사례를 통해 뮤지컬의 기획과 제작과정을 알아 봅니다.

    영상 편집 마스터, Final Cut Pro X로 시작!


    손쉽고 빠른 제작이 가능한 동영상 편집 툴인 Final Cut Pro의 기능을 학습하여 영상 편집 마스터로 가는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습니다.

    스파르타쿠스×캡틴아메리카 탄생 비화


    콘텐츠 분야의 해외 거장, T.J. Scott과 Joe Russo&Todd Makurath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스토리와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는 연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콘텐츠 분야 종사자를 위한 법률 특강!


    방송프로그램 제작, 방영권 구매/ 방송프로그램 제작 스태프/ 대중문화예술인 방송출연 표준계약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 우리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중국의 지적재산권에 대해서도 알아 봅니다.


    • 다양한 콘텐츠를 장르/주제별로 제공하는 테마과정

PROMOTIONAL VIDEO

콘텐츠 분야 잠재인력 저변확대! 콘텐츠 전문인력양성!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온라인교육>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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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아카데미 학습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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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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