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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안드로이드 기반 게임 제작에 관심있는 분
안드로이드 기반 앱을 개발하려고 하는 초보자
게임관련산업 종사자
게임으로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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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특징을 이해하고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파일구조 및 빌드 과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네 가지 컴포넌트의 기능을 이해하고 다룰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종류와 사용 방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백그라운드 서비스의 종류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2D 그래픽을 구현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애니메이션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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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스마트폰 게임 시장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어마어마한 속도와 성장해왔고 지금도 계속해서 규모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게임, 특히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에 수요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기본 과정으로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환경을 구성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안드로이드의 4대 컴포넌트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백그라운드 서비스, 2D 그래픽 등의 개념을 알아보면서 안드로이드를 개괄적으로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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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정동근(2014),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입문+활용북>, 앤써북
김상형(2013),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한빛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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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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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안드로이드 개요 | |
002 | 안드로이드 App 맛보기 | |
003 | 안드로이드 4대 Component 1 | |
004 | 안드로이드 4대 Component 2 | |
005 | 사용자 인터페이스 | |
006 | 고급 인터페이스1 | |
007 | 고급 인터페이스2 | |
008 | 애플리케이션 생명주기 | |
009 | 안드로이 저장 매커니즘 | |
010 | SDK 주요 API 소개 | |
011 | Background Service | |
012 | Background Service | |
013 | 안드로이드 2D 그래픽1 | |
014 | 안드로이드 2D 그래픽2 | |
015 |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배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