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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게임 기획 및 개발에 관심 있는 학습자 / 게임 관련 업계 종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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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게임 애니메이션 12가지 법칙을 기반으로 직접 애니메이션을 실습해보고 실전에 활용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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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PC게임, 모바일 게임 등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대부분이 3D캐릭터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흔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지만 다양한 제작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 3D 그래픽 특정상, 실제로 제작하기까지는 많은 어려움과 시간이 듭니다. 그렇다면, 캐릭터 모델링 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어떻게 해야 조금 더 쉽게 이햐하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이번 과정은 게임 제작 분야에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담당할 수 있는 게임캐릭터 애니메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애니메이션 12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하여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을지 알아보고,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세스를 습득하고 복잡한 도구의 기능 설명보다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3DS MAX의 기본 기능을 중심으로, 게임 캐릭터를 만들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토데스크 3D 맥스(Autodesk 3ds Max)에서 실제로 'Walking Cycle' 애니메이션을 실습해봄으로써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실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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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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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애니메이션 12가지 원칙 | |
002 | Bounce Ball | |
003 | 본을 이용한 Secondary action | |
004 | 바이패드 피규어 모드를 이용한 셋팅방법 | |
005 | 바이패드를 이용한 키애니메이션 작업방법 | |
006 | 캐릭터 리깅 | |
007 | 애니메이션 실습_Walking Cycle(1) | |
008 | 애니메이션 실습_Walking Cycle(2) | |
009 | 애니메이션 실습_Walking Cycle(3) | |
010 | 애니메이션 실습_Walking Cycle(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