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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급

Unity3D를 이용한 4시간으로 게임 만들기

Unity3D를 이용한 4시간으로 게임 만들기
과정정보
제작연도 2014
차 시 수 8
러닝타임 3시간 17분 25초
강 사 명 김현우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게임 기획 및 개발에 관심 있는 학습자 / 게임 관련 업계 종사자
교육목표
3D게임 개발 도구인 Unity에서의 기본적인 활용 방법과 게임개발에 중요한 기능에 대한 실무를 실전에 활용할 수 있음
교육내용
Unity는 3D 비디오 게임이나 건축 시각화, 실시간 3D 애니메이션 같은 기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통합 저작 도구입니다.게임 분야에서는 전문적인 개발자부터 아마추어 개발자까지 널리 사용하고 있는 3D게임 개발 도구로,윈도(Windows)와 맥(Mac) OS X 상에서 실행되어 웹 브라우저 게임 뿐만 아니라 Wii, 아이패드, 아이폰 플랫폼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플래시와 유사한 형태로, 스크링팅에서도 플래시 사용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번 과정에서는 먼저, Unity에서의 데이터 처리는 어떻게 진행이 되며, 이러한 데이터를 엑셀로 편집하여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유니티 3D를 이용하여 플래피 버드라는 간단한 게임을 제작해봄으로써, 초보자들도 손쉽게 게임 개발 및 제작의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유니티에서의 데이터 처리
002 유니티에서의 엑셀데이터 작업
003 Unity3D의 ScriptableObject에 대한 이해
004 Reflection사용하기
005 LINQ 사용하기
006 Inventory, LINQ
007 AssetBundle을 이용한 리소스 관리(1)
008 AssetBundle을 이용한 리소스 관리(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