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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만화/애니/캐릭터 > 제작 > 애니메이션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과정정보
제작연도 2016
차 시 수 8
러닝타임 2시간 29분 38초
강 사 명 허성회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심있는 분, 캐릭터 움직임을 이해하고 싶은 분, 콘텐츠산업 예비인력 및 종사자
교육목표
좋은 이미지의 원리를 이해하고, 명확한 스토리텔링 포즈를 제작할 수 있다.
좋은 타이밍의 원리를 이해하고, 타이밍의 언어를 이해할 수 있다.
움직임의 과정을 분석해보고 적절한 에너지를 표현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움직임의 물리학을 바탕으로 오버래핑 액션과 무게감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교육내용
애니메이션은 연속된 이미지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체입니다. 컴퓨터 그래픽의 발전으로 더욱 다양한 작업 방식들이 생겨났지만, 직접 손으로 그리던, 컴퓨터로 그리던, 혹은 인형을 움직이던 애니메이션은 한 장, 한 장의 연속된 이미지를 만들어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기본적인 원리는 같습니다. 캐릭터의 움직임 제작을 위해 한 장의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기본적인 원리부터 연속되는 모션까지 학습할 수 있습니다.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명확한 스토리텔링 포즈
002 인체의 구조
003 그래픽 요소의 기본 원리
004 타이밍과 텍스처
005 모션 브레이크다운
006 오버래핑 액션
007 무게감
008 워크플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