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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의 모든 것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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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1 -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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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1 -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

이 과정은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하나의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애니메이션 기획. 이번 강좌에서는 상업용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전반적인 과정과 더불어, 전 과정에 걸쳐서 애니메이션 프로듀서는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알아봅니다. 이와 함께 컴퓨터 제너레이티드 에니메이션의 제작과정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봅니다.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2 - 애니메이션 컨셉디자인과 스토리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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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2 - 애니메이션 컨셉디자인과 스토리보드

이 과정은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애니메이션을 구성하는 데 있어서 뼈대와 같은 작업이 바로 '애니메이션 컨셉 디자인'과 '스토리보드'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컨셉 디자인'과 '스토리보드' 작업이란 각각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또한 좋은 스토리보드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들을 갖춰야 하는지 예시를 살펴보면서 배워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3 - 3D애니메이션 모델링과 셋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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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3 - 3D애니메이션 모델링과 셋업

이 과정은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기획 단계가 끝나고나서 본격적으로 3D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단계가 바로 '모델링'과 '셋업'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2차원의 그림을 3차원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드는 '모델링'과 '셋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특히,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 등을 제작한 '스튜디오 게일'의 오준헌 지사장님을 비롯해 여러 실무자분들의 명쾌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4 - 3D 애니메이션 연출을 위한 창의적 사고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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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4 - 3D 애니메이션 연출을 위한 창의적 사고 기법

이 과정은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좋은 3D 애니매이션을 연출하는 것은 제작자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사고에서 출발합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3D 애니메이션을 연출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스캠퍼 학습이란 무엇인지 살펴본 다음, Scammper의 일곱 가지 창의적인 사고 방식이 어떻게 실제 연출에 활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5 - 3D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기법과 장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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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5 - 3D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기법과 장면 구성

이 과정은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애니메이팅을 할 때 가장 큰 목표는 바로 애니메이션을 보는 사람들에게 캐릭터의 감정을 잘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과 장면구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를 통해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6 - 3D 애니메이션 라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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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6 - 3D 애니메이션 라이팅

이 과정은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3D 애니메이션에 진짜 같은 생명력을 불어넣는 작업인 '라이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라이팅'이란 쉽게 말해 영화나 드라마 제작의 '조명'과 같은 역할을 하는 단계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라이팅'이란 무엇인지, 어떤 종류의 라이팅이 있으며, 라이팅을 구성하는 것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7 - 3D 애니메이션 렌더링과 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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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7 - 3D 애니메이션 렌더링과 합성

이 과정은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그동안 작업한 애니메이션을 드디어 최종적인 영상으로 제작해내는 단계가 바로 3D 애니메이션 '렌더링'과 '합성'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3차원의 장면을 2차원의 이미지로 바꾸는 '렌더링'과 최종 영상물을 만드는 '합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렌더링'이란 무엇이고, 또 어떤 종류가 있는지와 '합성'이란 무엇이며 이 단계에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들어보겠습니다.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8 - 3D 애니메이션 오디오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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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워크숍 8 - 3D 애니메이션 오디오 제작

이 과정은 애니메이션 기획과 프로듀서의 역할, 그리고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특히 이번 강좌는 애니메이션 속 실감나는 표현을 위해 다양한 사운드와 음악을 제작하는 오디오 프로듀서, 사운드 디자이너 등 애니메이션 사운드의 책임자들을 만나보는 과정입니다. 과연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속에서 오디오 프로듀서와 사운드 디자너의 역할은 무엇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를 잘 만들기 위한 그들만의 노하우는 무엇일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프로듀서가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일지 들어보겠습니다.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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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 좋은 이미지의 원리를 이해하고, 명확한 스토리텔링 포즈를 제작할 수 있다. - 좋은 타이밍의 원리를 이해하고, 타이밍의 언어를 이해할 수 있다. - 움직임의 과정을 분석해보고 적절한 에너지를 표현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움직임의 물리학을 바탕으로 오버래핑 액션과 무게감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