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교육

콘텐츠 분야 잠재인력과 현업인들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게임리터러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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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분류 현장교육 / 게임리터러시교육
프로그램명 고령층을 위한 '게임 복주머니 교실'
담당부서 인재양성팀 교육기간 2017-08-01 ~ 2018-01-31
신청방식 선착순 (1500명) 신청기간 2017-07-20 00:00 ~ 2018-01-31 23:59
진행상태 진행
첨부파일 교육 신청서_0719VER.hwp [25088 byte]

게임 리터러시 고령층 교육은 여가문화로서의 게임활용. 치매예방 등을 위한 게임체험, 손자녀 게임 지도 활용방법 등 세대간 문화격차를 해소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교육구성 ] 
1. 여가문화로서의 게임! 
  게임의 발전과 변화의 이해. 게임문화 이해로세대간 격차 해소.
2. 치매예방으로서의 게임! 
  감각통합과 인지활성화를 통한 치매 예방효과. 시 · 청각주의통제, 기억 · 회상 능력, 공간지각, 유추능력, 문제 해결력증진 매체로서 게임 활용.
3. 정신건강으로서의 게임!
  여가문화 개선으로 소외감해소. 손자녀의 게임놀이지도 활용으로 공감과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