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일반형 게시판 뷰 페이지
[2019 문화기술 콘서트] 첨단기술로 쌓아 올리는 '콘텐츠 거탑' Hit.7175 2019-11-28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19 문화기술 콘서트
첨단기술로 쌓아 올리는 '콘텐츠 거탑'
2019.12.05(목) 13:30 ~ 18:30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3층

■ 특강 & 토론
 <게임엔진의 확장성>
  - 김범주
	현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즘 본부장
	전 키드앱티브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 (주)엔씨소프트 차장
 <특수효과와 버츄얼휴먼>
  - 유태경
	현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 교수, XR Director
	전 덱스터스튜디오 VR 연구소장 (신과함께, 조의영역)
 <국내외 VR 콘텐츠 현황과 미래>
  - 김종민
	현 그래빗 대표
	부천판타스틱국제영화제 XR 큐레이터
 <첨단기술,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 비즈니스>
  - 김지현
	현 SK경영경제연구소 연구위원
	현 IT 테크라이터
	전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정보미디어 겸직교수

■ 지원사업 설명회
 <2020년 콘텐츠 R&D 지원사업 설명>
  - 조현훈
	현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본부장
 <스케일업 코리아 프로젝트 소개>
  - 강덕원
	현 IT 동아 대표

■ 전문가 컨설팅

 분야			참여전문가
-------------------------------------------------
사업화/투자유치		김지웅 | 카카오벤처스 투자팀장
			김주은 | 스파크랩스 투자심사역
			남궁승 | 어센드벤처스 이사
법률			황혜진 | 법무법인 디라이트 변호사


■ 일정
Session1. 첨단기술로 쌓아올리는 '콘텐츠 거탑'

특강	13:50~16:00	게임엔진의 확장성 |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본부장
			-게임엔진의 웹툰, 애니메이션, 가상현실 등 활용 사례와 발전 방향
			특수효과와 버츄얼휴먼 | 유태경 중앙대학교 교수
			- 미스터고, 신과함께, VR Toon (조의 영역, 살려주세요) 제작 사례와 버츄얼휴면 실례
			국내외 VR 콘텐츠 현황과 미래 | 김종민 그래빗 대표
			- VR로 경험하는 이야기	- VR콘텐츠 국내외 현황과 스토리텔링
			첨단기술,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 비즈니스 | 김지현 SK경영경제연구소 연구위원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의 혁명과 첨단기술 시대의 콘텐츠 비즈니스
			-전통적인 C-P-N-D에서 D-P-S-D 전환

토론	16:00~16:30	문화기술과 콘텐츠의 조우
			-모더레이터 : 김종민 대표
			-패널 : 김범주 본부장, 유태경 교수, 김지현 연구위원

Session2. 2020년 콘텐츠 R&D사업 지원방향

지원사업설명회	16:40~17:20	2020년 콘텐츠 R&D 지원사업 설명 | 좋녀훈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본부장
				스케일업 코리아 프로젝트 소개 | 강덕원 IT 동아 대표

Session3. 네트워킹

네트워킹	17:30~18:30	문화기술 현업인 간담회
				-해외공동관(미국 GDC, 중국 CHTF 등) 참여기업
				- C-T R&D 수행기관, 문화기술 콘서트 참석자

Special Sesseion. 전문가 컨설팅

컨설팅	13:00~17:00	콘텐츠/문화기술 분야 전문가 1:1 컨설팅
			-투자유치/법률/특허 분야 사전 매칭 및 현장 매칭 컨설팅

■신청방법
1)전문가 특강/토크 및 사업 소개 : 사전신청 (온오프믹스, https://onoffmix.com/event/202296) 및 현장접수
2)전문가 컨설팅 : 참가 신청서 이메일 접수(culture@culturing.org)

■유의사항
-전문가 컨설팅 신청자의 경우, 컨설팅 진행 확정 시 별도의 유선 연락을 통해 일정을 확인합니다.
-본 행사는 선착순 등록으로 사전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본 행사는 지정좌석제가 아닌 선착순 인ㅂ장으로 운영됩니다. 시작 15분 전까지 착석하지 않을 경우 좌석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장 불참자 대비 1.5배수 모집으로 장내가 다소 혼잡할 수 있습니다.

■문의
Tel. 070-7726-8826
Email. culture@culturi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