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의 중심허브, 콘텐츠인재캠퍼스

공지사항

일반형 게시판 뷰 페이지
<2018년 콘텐츠 장르별 문화기술 전문 인력양성 창의랩 (게임X예술) ‘놀이, 이토록 창의로운 Imagine, Play’ 창작자 공개 모집> Hit.2448 2018-05-31

[공고 제2018-428호]


2018년 콘텐츠 장르별 문화기술 전문 인력양성 창의랩 (게임X예술)
‘놀이, 이토록 창의로운 Imagine, Play’창작자 공개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엔씨문화재단,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와 함께 새롭고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

「놀이, 이토록 창의로운 Imagine, Play」을 운영합니다.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 그리고 게임 분야 창작자 간 협업 프로젝트, 전문 멘토링, 강의,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융합콘텐츠를 개발·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문화예술 및 게임의 다양한 분야에서 타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을 만들고 싶은 창작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사업목적

ㅇ 문화예술과 게임의 융복합 협업 프로젝트 기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융합콘텐츠 개발 및 관련 전문 인재 발굴, 양성

□ 공고 개요

  • 공고명 : 콘텐츠 장르별 문화기술 전문 인력양성 ‘놀이, 이토록 창의로운 Imagine, Play’창작자 공개 모집
  • 모집 기간 : 2018. 5. 30 ~ 2018년 6월 15일(금), 16:00 마감
  • 모집대상
    • - 게임을 만들고 싶은 창작자 또는 게임요소를 작품에 활용하고 싶은 문화예술 창작자 개인/팀
      : 인터랙티브, VR 등 미디어아티스트 / 그래픽디자이너 / 뮤지션, 사운드 디자이너 / 음악·무용 등 공연예술 창작자 /
        만화·웹툰·시나리오 작가 등
    • - 예술 요소를 활용한 게임 또는 문화예술 창작자와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고 싶은 게임 개발자, 기획자 개인/팀
  • 모집 규모 : 각 대상 별 5개 팀 내외 선정
  • 참여자 혜택 : 프로젝트 수행지원금 협업 팀별 최대 1천만 원 등

□ 주요 혜택 사항

  • 주요 내용
    • - 강의, 워크숍, 전문 멘토링 등 프로그램

      ※ 세부 프로그램 내용 및 지원 사항은 진행에 따라 변동이 발생할 수 있음.
      ※ 선정된 참여자는 주 1회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함.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18.6~2018.9)

      모집공고→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프로젝트 팀구성→프로젝트 수행 및 강의/멘토링→데모데이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데모데이는 12주 과정 프로젝트 수행지원비 지원 / 콘텐츠인재캠퍼스 제작지원 시설 제공

    • - 프로젝트 수행지원금 협업 팀별 최대 1천만 원

      ※ 협업 팀 : 본 프로그램을 통해 구축된 팀 (예 : 예술가 X 개발자)
      ※ 수행지원비는 프로젝트 팀의 참여 활동비 및 프로젝트 수행 기본활동 경비를 포함한 금액으로, 재료비, 전문가 초청 및 자문 경비 등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비용 일체를 포함한 비용임.
      ※ 모든 비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소정 절차를 거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직접 집행함.

    •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 공간 및 제작지원시설 지원

      ※ 콘텐츠인재캠퍼스 웹사이트 시설물 안내 링크(https://goo.gl/fM3dri) 참조

□ 신청 방법

  • 접수 방법 : 지원서 및 포트폴리오 이메일(impact_play@kocca.kr) 접수

    ※ 제출서류 : 지원서 1부(필수/첨부양식), 포트폴리오 1부(선택/자유양식)
    ※ 한국콘텐츠진흥원 웹사이트(www.kocca.kr)접속, 해당사업 공고문 상단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 접수 마감 : 2018. 6. 15(금) 16:00마감

    ※ 접수 기간 및 시간 엄수
    ※ 마감일에는 접수지연이나 첨부파일 누락 등 오류 발생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급적 여유 있게 접수 요망

  • 문의 : 인재양성팀 김소영 대리(02-6310-0630, impact_play@kocca.kr)

□ 심사 및 선정

  • 1차 서류 심사 : 접수된 지원서를 통해 서류 심사 진행
  • 2차 인터뷰 : 1차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터뷰 진행
  • 심사기준 : 프로젝트 계획 및 실현 가능성, 협업 가능성, 유사 협업 프로젝트 수행 경험 등
    ※ 게임 관련 융복합 프로젝트 연구계획 보유자 또는 창작 실행 경험이 있는 경험자 우대

□ 프로젝트 예시

  • ㅇ 미디어아티스트가 만드는 영상 기반 게임
  • ㅇ 문학, 웹툰, 시나리오 작가가 참여하는 스토리 중심의 게임
  • ㅇ 소리를 활용한 뮤지션, 사운드 아티스트의 음악 게임
  • ㅇ 교육, 훈련, 치료 등을 목적으로 시각 · 음악적 요소를 활용한 게임
  • ㅇ 게임 요소를 접목한 공연예술, 그 외 콘텐츠
  • ㅇ 예술가적인 관점으로 기존 게임을 재해석한 콘텐츠

□ 추진 일정(안)

  • 접수 마감 : 6월 15일(금) 16:00
  • 1차 서면심사 및 2차 인터뷰 : 6월 3주 ~ 4주
  • 선정 결과 발표 : 6월 4주
  • 프로그램 운영 : 2018년 6월 ~ 2018. 9월 예정 (총 12주)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서류 심사 및 발표심사 결과는 KOCCA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함(별도 개별통보 하지 않음)

□ 유의사항

  • ㅇ 제출된 서류는 제출자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18년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