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이야기 게시판 뷰 페이지
[인터뷰] '플립기어'를 인터뷰하다 Hit. 14921 2017-12-18

INTERVIEW 플립기어 한국콘텐츠아카데미


< '플립기어'를 인터뷰하다! >


플립기어 로고



콘텐츠 스타트UP 청년취UP 잡매칭데이에 참여하는 기업들을 꼼꼼히 살펴보기 위해 제가 한번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그 세 번째!

 

플립기어는 자가-적응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여 기존 제품보다 더 밝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조경제센터 등에서 지원받아 개발 중이며, 

각종 경진대회에 본선 진출 중인 아이템이라고 하는데요~ 

 

이제 시작하는 진짜 스타트업 플립기어를 만나보겠습니다!

 

Q : 플립기어는 어떤 기업인가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APS 기술을 통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이동형 조명을 만들고 있는 회사입니다. 앞으로 다양한 이동형 조명에 저희 APS 기술이 적용되면, 밝고 오래 쓸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Q : 플립기어는 000이다! 한 문장으로 기업을 소개 해 주세요!

A : 플립기어는 이동형 조명의 패러다임을 쉬프트 하려는 회사입니다.

 

Q : 사업 내용에 ‘저조도센서와 자가-적응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오래 사용하는 이동형 조명’ 이라고 나와 있던데 이 부분이 어떤 것인지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A : 본 회사의 핵심 기술로서, 어두운 곳에 밝게 쏘고, 밝은 곳에 어둡게 쏴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특허 문제로 자세히 설명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Q : 타 기업과 비교하였을 때, 자사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A : 밝고 오래 쓰는 것을 동시에 충족하게 하는 기술을 가진 회사입니다.

 

Q : ‘잡매칭데이’에 참여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1월 말 크라우드 펀딩을 곧 진행하는데, 이를 함께 할 분과 제품 개발을 하실 분을 찾는 중입니다.

 

Q : ‘잡매칭데이’에서 채용하고자 하는 채용정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크라우드 펀딩 해외 마케팅(SNS 등)을 하실 분과 제품 개발 (ARM Cortex-m0 기반)을 하실 분을 찾습니다.

 

Q : 자사가 원하는 인재상과 특별히 기대하는 부분이 있다면?

A :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Q :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팁을 주신다면?

A : 소소하더라도, 기존에 가지고 계시거나 경험하셨던 성과와 일을 하신 방법에 대해 말씀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 회사 내 근무환경에 대해 간략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현재는 벤처기업협회 내에서 지원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근무 환경이 좋지는 못하지만, 곧 사무실을 옮길 예정입니다.

 

Q : 마지막으로 플립기어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 킥스타터 런칭과 함께, 이동형 조명을 밝고 오래 쓸 수 있게 하는 기술인 APS 기술을 홍보하고 다양한 조명에 이를 적용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지금까지 반짝이는 제품으로

더 큰 가치를 이루고 있는

회사 플립기어를 만나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