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이야기 게시판 뷰 페이지
[인터뷰] '오브이엔'을 인터뷰하다 Hit. 14539 2017-12-14

INTERVIEW 오브이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전 세계의 창작자를 위한 서비스를 만들다> 


OVN:// OPEN VaLUE NETWORKS 오브이엔 기업 로고



크리에이티브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개개인의 크리에이티브는 나이, 성별, 국적, 학력 등과 상관없이 펼칠 수 있어야 합니다. 

Open Value Networks의 의미를 가진 (주)오브이엔은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춰, 전 세계의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가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개방형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이라고 자사를 소개한 (주)오브이엔.

먼저 (주)오브이엔이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 : 전 세계의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처음 생각하게 되신 계기가 있으신가요?


A : ‘어떻게 하면 디자이너/창작자로 지속적인 경제생활, 효율적인 업무, 논리적인 설득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하였습니다. Creavorite(www.creavorite.com)라는 플랫폼 또한 그 고민의 연장선상에서 만들어졌습니다.


Q : ‘Creavorie’ 플랫폼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A : ‘Creavorite’는 전 세계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들이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화된 디자인/창작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디자인/창작이 필요한 고객들과 디자이너/아티스트/마케터들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와 디자인/창작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D/3D 디자인, 웹/멀티미디어 디자인, 제품 디자인, 패션디자인, CG, 음악/사운드, 마케팅 등의 디자인/창작 분야 전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Creavorite 플랫폼 사이트 캡쳐

▲ Creavorite 플랫폼 사이트 캡쳐







‘Creavorite’ 플랫폼 핵심 기능 및 서비스   Creative Trends : 글로벌 최신 디자인/창작 드렌드를 상호 교류 Social Polling : 현재 글로벌 디자인 시장조사 및 시장 사전예측용 정량적 통계를 얻을 수 있는 이미지 투표 Marketplace : 전 세계 누구나 디자인 리소스를 거래할 수 있는 개방형 컨텐츠 Showroom : 세계 창작자들과 자신의 디자인/창작 작업을 홍보하고 교류 Prize Money :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중/소 규모의 디자인 프로젝트들을 자유롭게 발주가능 Crowd sourcing : 창작자들이 디자인 경쟁력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경쟁해 수익을 창출


Q : 타 기업과 비교하였을 때, 자사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A : ‘서비스 플랫폼’과 ‘플랫폼 기술’로 나누어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서비스 플랫폼’ 차별성 - 디자인/창작 업무 전 과정에서 활용 - 온라인 경제활동이 가능한 개방형 수익창풍 창작자 네트워크 - 분야 최초의 획기적인 소셜 디자인 폴링 서비스 - 통합 컬러 소팅 바 - 객관적이고 세분화된 디자인 평가 솔루션 구축 - 자동화된 사용자/판매자 회원 혜택 솔루션 구축   2) ‘플랫폼 기술’ 차별성 - JPA 객체지향 표준 서비스 플랫폼: JPA(Hibernate), Spring Framework(Spring Data JPA + Spring MVC + Spring Security), Amazon Linux, AWS(Elastic BeansTalk, EC2, S3, SES, Route53, Cloud Front, RDS etc.) - 핵심 기술: JPA 객체지향 표준 플랫폼 기술, 빅데이터 기반 평가/통계 플랫폼 기술, 개방형 Commerce 플랫폼 기술


(주)오브이엔은 기획과 기술의 합을 이뤄, 플랫폼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주)오브이엔은 ‘Creavorite’의 글로벌 디자인 크라우드소싱 서비스를 위한 

Web RTC 기반 다자간 디자인 협업 플랫폼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주)오브이엔은 잡매칭데이에 참여하는 이유로 ‘스타트업에게 열정을 가진 인재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는데요. 


(주)오브이엔의 인재상과 채용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Q : ‘잡매칭데이’에서 채용하고자 하는 채용정보에 대한 소개를 해주신다면? 


모집직종 - 웹디자인/GUI디자인 업무내용 - 웹/모바일 사이트 디자인, 웹 컨텐츠 디자인, GUI 디자인, 이벤트/프로모션 디자인 - 경쟁 서비스 및 유사 서비스 디자인과 어플리케이션 GUI 디자인 리서치/분석 - 고객사 웹/모바일 사이트 디자인와 GUI 디자인 제작 자격요건 - 웹/모바일 사이트 디자인, GUI 디자인, 정보디자인에 대한 경험과 이해 - 부서간/팀간 담당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필수 - 스타트업/벤처 기업의 비전에 대한 열정과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 보유자 - 논리적 사고 능력,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 소유자 - 디자인 관련 업무를 위한 각종 그래픽 Tool 사용능력 우대사항 - 디자인/GUI 관련 전공자 - 웹에이전시 근무경력자 또는 대규모 웹사이트 협업 프로젝트 유 경험자 - 해외 웹사이트 디자인이 가능한 수준의 실무 영어 독해/이해력 보유자 - 워드프레스 툴 사용 경험자



Q : (주)오브이엔이 원하는 인재상과 특별히 기대하는 부분이 있다면?

A : 기본적으로 무엇이든 열정적으로 할 수 있는 ‘열정적인 심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창의적인 감성, 그리고 논리적인 두뇌를 갖고자 하는 인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 회사 내 근무환경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출근시간은 9시 30분입니다. 중식, 석식, 간식 모두 제공하고, 공용 휴게실과 카페테리아가 있어,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어메이징 가습기를 설치하여, 사무실 내 환경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Q : 마지막으로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팁!을 주신다면?

A : 꿈을 꾸는 자와 꿈을 이루고 있는 자의 차이점을 고민하고 지원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