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이야기 게시판 뷰 페이지
[인터뷰] '긱블'을 인터뷰하다 Hit. 17557 2017-12-14

INTERVIEW GEEKBLE 긱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과학과 공학도 즐거울 수 있다! 과학/공학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


긱블 회사 로고




과학과 공학도 미술이나 음악처럼 즐거울 수 있을까요?

긱블(GEEKBLE)은 ‘그렇다!’라고 자신 있게 답합니다. 


<소화기로 만든 아이언맨 광자포>, <액화질소 발사하는 오버워치 메이 총> 등 

긱블이 만들어 낸 콘텐츠를 보면,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 수 있는데요!



긱블 콘텐츠

▲ 긱블 콘텐츠 (출처 : 긱블 유튜브)




자사를 ‘평범함을 거부하는, 괴짜들을 위한 곳’이라 소개하는 긱블. 

긱블이 추구하는 방향과 콘텐츠에 대해 알아볼까요?


자사를 ‘평범함을 거부하는, 괴짜들을 위한 곳’이라 소개하는 긱블. 

긱블이 추구하는 방향과 콘텐츠에 대해 알아볼까요?


Q : (주)긱블은 어떤 기업인가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긱블은 평범함을 거부하는, 괴짜들을 위한 곳입니다. 당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그리고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만들고 싶은 물건을 상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만들어 볼 수 있고, 상상하는 모든 것을 여러 형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이 정말 행복해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며, 좋아하는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기업입니다.


Q : 공학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계신데요. 이 사업을 처음 생각하게 되신 게기가 있으신가요?


A : TV를 틀거나 핸드폰을 보면 음악, 스포츠, 예능이 가득합니다. 그런데 공학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예술은 공연, 책, TV 등 사람들에게 다양한 형태로 전달되는데, ‘왜 과학과 공학을 전달하는 방법은 논문 뿐 일까?’ 라는 의문이 생겼고 ‘우리도 한 번 우리만의 무대를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 콘텐츠를 만들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공학을 주제로 하기 때문에 특별히 고려하는 점이 있으시다면?


A : 크게 세 가지입니다. <새로움> <즐거움> 그리고 <과학/공학> 입니다. 기존의 과학/공학 영상들은 너무 친절해서 쉽게 다가오지 않는 느낌이 있습니다. 과학/공학을 알고자하는 동기 없이는 영상을 보지 않게 됩니다. 아무리 쉽게 설명을 하더라도 지루함을 느낄 뿐입니다. 긱블에서는 과학/공학 콘텐츠를 제작할 때 항상 새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과학/공학에 관심이 없던 사람이 봐도 ‘즐거움’ 을 느낄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Q : 타 기업과 비교했을 때, 자사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A : 첫째, 과학/공학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저희가 하고 있는 일 자체가 강점입니다. 국내에는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시지만, 과학과 공학을 전문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소수의 사람들 중에서도 ‘재미있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은 더더욱 없습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과학/공학의 즐거움을 대중들에게 알려주고, 나아가서 대중과 과학/공학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큰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확장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과학/공학이라는 소재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 외에도 교육, 출판, 키트 등의 시장에 도전할 수 있고, 수익모델도 다양하게 창출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저희는 젊고, 끊임없이 성장합니다. 20대 청년들로 이루어진 스타트업이다 보니, 끊임없이 떠오르는 상상을 과감하게 실현합니다. 예를 들자면, 사무실 내에 캡슐수면실이나 바(bar)를 만든다거나, 벽에 스티커나 그림으로 예쁘게 꾸민다거나,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를 도전한다거나. 그 과정에서 어려운 점을 계속 마주하지만 늘 돌파구를 찾고, 저희가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면서 극복해나갑니다.



긱블은 이러한 긱블만의 차별성과 강점을 인정받아, 최근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규모도 커지고 사무실도 서울로 옮기게 되었는데요! 

함께 성장할 인원을 찾고자 ‘잡매칭데이’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긱블. 


긱블이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Q : ‘잡매칭데이’에서 채용하고자 하는 채용정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영상편집 자격) Adobe Premiere Pro를 다뤄보신 분 자격)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분 우대) Adobe After Effect 를 다루실 수 있는 분, 조명과 촬영에 대해 전문적으로 아시는 분 3D디자이너 자격) Cinema 4D를 다뤄보신 분 자격) 디자인 경험이 있으신 분 우대) 그 밖의 3D tool 을 경험해보신 분


Q : 자사가 원하는 인재상과 특별히 기대하는 부분이 있다면?


A : - 평범함을 거부하는 독특한 상상력을 지니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

- 주위 사람들에게 엉뚱하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 사람

- (오버워치) 한조 원챔 유저, (롤) 야스오 원챔 유저, (배틀그라운드) 후라이팬만 들고 다니는 유저


Q : 회사 내 근무환경에 대해 간략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기본적으로 평일 10:00~18:00 상근입니다. 중간에 1시간 정도의 점심시간이 있습니다. 

본인의 일을 마쳤을 경우 퇴근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만, 출근은 하루 약속의 시작으로 생각해 아주 엄격합니다.

근무 장소는 성수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입니다.


Q :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팁을 주신다면?


A : 긱블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그림은 회사에서 같이 성장하는 그림입니다. 그리고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합니다. 머리를 맞대어 상상력과 창의력이 깃든 이야기보따리를 풀고, 그 이야기를 현실에서 같이 만들어 보기를 바랍니다.


Q : 마지막으로 (주)긱블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 온라인 과학/공학 콘텐츠 시장의 선구자가 되어 ‘과학/공학 대중화’의 구심점이 되고자 합니다. 긱블 콘텐츠 자체로도 매력적인 존재지만, 특히 교육 등의 타 분야에서 그 활용은 무궁무진합니다. ‘과학과 공학의 즐거움을 알리자’는 모토를 바탕으로 폭넓고 폭발적인 성장을 할 예정입니다. 세상에 없던 무언가를 만들어보고 싶은 분께 긱블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