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이야기 게시판 뷰 페이지
[카드뉴스] 슬기로운 유튜버생활-채널성장과 마케팅 편- Hit. 6546 2021-09-01

유튜브 광고해 그거 뭔데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이제 영상으로 쉽고 확실하게 배우자! 슬기로운 유튜버생활 채널성장과 마케팅 편 우리 공부좀 할까?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유튜브 #콘텐츠 #마케팅 #구글광고 #캠페인 에듀코카 한국콘텐츠진흥원 로고이제 나도 어엿한 크리에이터 소중한 채널이 자리를 잡고 성장하려면
“디지털 마케팅”이 대세이자 필수라는데...내가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검색 캠페인 타겟팅 구글 애즈 CPU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도달범위 PPC 키워드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진다고 더이상 미루지 마세요초보 유튜버도 쉽게 유/튜/브/광/고 따라잡기 START

디지털 마케팅 구조 파악하기 온라인광고 구성의 3단계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
광고목표: 어떤 목적을 달성할 것인가?
에듀코카 사이트로 방문하도록 만들자
타겟팅: 어떤 사람들에게서 달성할 것인가?
한국 거주 /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20~30세 /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콘텐츠 무엇을 노출할 것인가?
콘텐츠플러스 홍보 영상 구글애즈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의 온라인 광고 솔루션 마케팅 효과 GOOD! 광고주
 타겟팅을 통해 잠재고객 확보하기
잠재고객 타겟팅이란? 객관적 지표인 인구통계와는 달리, 이용자들의 추상적인 관심사를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분 해놓은 기능 추상적인 관심사 이용자의 검색 기록, 유튜브 시청 기록 등을 토대로
관심사를 구분하여 구축한 데이터베이스 
타겟팅의 5가지 도구 
수치화 가능 확장 인구통계
수치화 불가능 
관심분야 및 습관
시장조사 또는 구매 계획
비즈니스 상호 작용 방식
통합된 잠재고객
타겟팅 기법을 조합해서 나만의 통합 타겟팅을 만들면
보다 많은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요! 광고주

효과적인 광고 노출 위치 정하기 콘텐츠타겟팅이란?
이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줄 위치를 정하는 타겟팅 기법
타겟팅의 3가지 도구
키워드 광고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검색어를 선택하고 이용자가 이를 검색하면 노출
방송영상, 콘텐츠, 콘텐츠 추천
주제: 온라인 교육, 무료 교육
광범위한 업종 또는 관심 분야에 근거하여 주제를 선택하고 정보가 일치하는 이용자를 파악하여 노출
게재 위치: edu.kocca.kr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또는 유튜브**에서 광고를 노출하고 싶은 특정한 위치를 직접 선택

*웹사이트 전체, 특정 페이지, 모바일 앱
**채널 또는 동영상
노출 위치 선정이 마케팅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말씀!
-광고주



영상 광고 캠페인 유형부터 추가 활용법 꿀팁까지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프로 크리에이터로 Level UP! 하세요!
크리에이터를 위한 맞춤 콘텐츠가 가득한 곳
미래 콘텐츠 허브 에/듀/코/카
정규과정 슬기로운 유튜버 생활 채널성장과 마케팅 편
슬기로운 유튜버 생활 
에듀코카 한국콘텐츠진흥원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