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이야기 게시판 뷰 페이지
[튜터이야기] UNITY 추가된 오브젝트 관리 기능 Hit. 2601 2020-08-18

UNITY에 새롭게 추가된 오브젝트 관리 기능들을 살펴보자.

  01
Inspector 패널을 사용하는 기존의 오브젝트 감추는 방법 
이전 버전의 유니티에서는 오브젝트를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Inspector 창에서 체크표시를 해제하는 방법만을 사용할 수 있었다. 
[ 그림 01 ] A
[ 그림 01 ] B
그림 01_A , 그림 01_B와 같이 붉은 외곽선으로 표시한 부분을 켜고 끄는 방법을 통하여 해당 오브젝트를 뷰포트에서 보이게 하거나 또는 보이지 않도록 할 수 있다. 

02
Hierarchy 패널에 오브젝트 관리 UI의 추가
유니티 2019에서는 Hierarchy 패널에서 오브젝트를 감추고, 선택이 되지 않도록 하는 잠금 기능이 UI에 추가되어서 Hierarchy 패널만 보고도 한번에 확인과 관리가 가능하다.
[ 그림 02 ] 

03
Hierarchy 패널 오브젝트 관리 UI 항목 소개
A. 오브젝트 보이기, 감추기
Hierarchy 패널에서 각 오브젝트의 좌측에 위치한 눈 모양 아이콘은 오브젝트를 보이고, 감추는 기능이다. 

[ 그림 03 ] A
그림 03_A  처럼 Hierarchy 패널의 목록에서 큐브 오브젝트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눈 모양의 아이콘과 손가락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 그림 03 ] B
이어서 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그림 03_B와 같이 눈 모양의 아이콘이 사선으로 비활성화 표시된 모습으로 변경되고, 큐브 오브젝트도 뷰 포트에서 사라진 상태로 변경된다.

04
Hierarchy 패널 오브젝트 관리 UI 항목 소개
B. 오브젝트 잠금, 잠금 해제
눈 모양의 오브젝트 감추기 아이콘 바로 옆에는 손가락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은 해당 오브젝트를 잠금 또는 잠금해제 기능을 한다. 잠금 기능은 3ds Max 같은 프로그램에도 존재하는 기능이며 하나의 작업공간에 여러 가지의 오브젝트들이 존재하는 경우 일부 요소들이 선택되지 않도록 처리하는 기능이다.

[ 그림 04 ] A
그림 04_A처럼 Hierarchy 패널의 목록에서 실린더 오브젝트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손가락 모양의아이콘이 나타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정규과정을 참고해주세요!

 


[정규과정] UNITY 3D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
https://url.kr/qSL4E8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한국콘텐츠진흥원 #온라인교육 #무료교육 #UNITY #UNITY3D #3D #GAME #프로그램 #그래픽 #게임 #게임그래픽 #게임만들기 #게임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