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이야기문의 : 02-6310-0770

발로뛰는 취창업지원실 게시판 뷰 페이지
[튜터이야기] MAX를 이용한 3D그래픽 실습: Mix Map 사용법 Hit. 42 2019-02-07

[튜터이야기] MAX를 이용한 3D그래픽 실습: Mix Map 사용법


1. Mix Map: 2개의 이미지를 섞어서 사용할 수 있는 Map Type입니다.

Mix Map 창

 


2. Mix Parameters이며 Color#1Color#2에 이미지를 적용하고

Mix Amount에 의해서 섞이는 정도가 결정됩니다.

2. Mix Parameters 사진



3. Color#1Color#2에 사용한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Color#1 이미지 Color#2 이미지

Color#1 이미지/ Color#2 이미지



4. Mix node에 두 개의 이미지를 Bitmap으로 불러온 후 연결한 상태입니다.

Mix node에 두 개의 이미지를 Bitmap으로 불러온 후 연결한 상태



5. Mix Amount의 수치를 50으로 조절한 상태입니다.

Mix Amount의 수치를 50으로 조절한 상태



6. Mix Amount에 흰색과 검정색으로 제작된 이미지를 넣으면

흰색 부분은 Color#2가 나타나며 검정색 부분은 Color#1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흰색 부분은 Color#2가 나타나며 검정색 부분은 Color#1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7. Mix Parameters입니다.

Mix Parameters 사진



8. 3ds Max에서 오브젝트에 적용한 상태입니다.

이처럼 Mix Map은 흰색과 검정색 이미지를 적용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3ds Max에서 오브젝트에 적용한 상태


연계된 과정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온라인교육 정규과정

MAX를 이용한 3D그래픽 실습

입니다.


연계과정 바로가기 -> https://goo.gl/PW5BoU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튜터이야기 #MAX #3D그래픽 #MIXMAP #툴사용법


PC버전 페이지 상단
맨 위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