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이야기문의 : 02-6310-0770

발로뛰는 취창업지원실 게시판 뷰 페이지
[카드뉴스] 디자인과 색 2, 브랜딩에서 색의 의미 Hit. 158 2019-07-03

브랜딩에서 색상이 의미하고 지니는 역할은 무엇일까요?

디자인과 색의 두번째 이야기!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정규과정 [재미이론]

https://c11.kr/856d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콘텐츠아카데미#카드뉴스 #무료강의 #꿀강의#인터넷강의

#색상#디자인 #색심리학 #마케팅

#온라인교육 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로!

디자인과 색2
브랜딩에서 색의 의미

색은 제품의 시각적 외관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에도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랜딩에서 색은 일반적인 이해보다 더 직접적인 의미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은 몇 가지 단어로 간단히 설명되기도 합니다. 그에 대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빨간색 - 자신감, 젊음, 힘
?	주황색 - 친절함, 따뜻함, 넘치는 에너지
?	노란색 - 행복, 낙천, 온기
?	녹색 - 평화, 성장, 건강
?	파란색 - 신뢰, 보안, 안정감
?	자주색 - 고급스러움, 창의성, 현명함
?	검은색 - 믿음, 정교함, 풍부한 경험.
?	흰색 - 단순함, 차분함, 깨끗함.

시각적인 인식은 모든 사람마다 다릅니다. 디자이너들은 나이, 문화, 성별과 같은 요소들 때문에 색의 효과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어떤 물건이든 간에 사람들의 선호도는 살면서 바뀔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 옷, 음악, 색 등 많은 부분들이 말입니다. 그것은 평생 동안 우리에게 일어나는 정신적, 육체적 변화 둘 다에 의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어릴 때는 노란색을 상당히 좋아하지만, 어른이 되면 덜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처럼 말이지요.

Faber Birren은 자신의 작품인 Color Psychology and Color Therapy에서 이것을 설명합니다: '나이가 듦에 따라 긴 파장의 색(빨간색, 주황색, 노란색)보다 짧은 파장(파란색, 녹색, 보라색)의 색조를 더 선호합니다.' 아이들과 어른 사이의 또 다른 차이점은 아이들은 좋아하는 색을 빨리 바꿀 수 있다는 것이고, 반면에 어른들의 색 선호도는 보통 잘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디자이너들은 많은 문화적 차이가 있고 색 인식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때때로 문화는 색을 다양하게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서구 국가에서 흰색은 행복과 순결을 의미하지만,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는 죽음을 상징합니다. 여러분은 여러 나라에서 색의 의미가 얼마나 다른지 많은 예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색 선호도의 또 다른 점은 성별입니다. 많은 색 연구가 수년간 이루어졌고, 많은 사람들은 여성과 남성의 색 선호도가 현저하게 다르다고 말합니다. Color Assignment 그룹은 이 주제에 대해 심층적인 연구를 수행했으며 많은 디자이너들은 이미 그 결과를 창작 과정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연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을 정리했습니다.

파란색을 가장 많이 선호합니다. 남녀노소 모두 파란색을 선호하는 색으로 생각합니다. 짙은 청색, 하늘색, 녹주석 색, 수레국화 파란색, 청옥 색(사파이어) 계열의 색조가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갈색과 주황색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남성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없는 색이며, 여성들 사에서는 두 번째로 꼽혔습니다.

시원한 컬러를 선호합니다. 남자와 여자는 일반적으로 파란색, 초록색, 그리고 그들의 옅은 색을 선호합니다.

여자들은 옅은 색을 좋아합니다. 남성들이 원색이나 음영이 있는 색을 선호하고, 여성들은 옅은 색을 좋아합니다.

남자들은 무채색을 더 좋아합니다. 흰색, 검은색, 회색은 중성적이고 남자들은 그것을 열정적으로 선택합니다.

색 심리학은 이해하고 배우기에 다소 복잡합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요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디자이너의 효율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색을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그들은 사용자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칩니다.
이와 관련된 과정으로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정규과정 [재미이론] 수업이 있습니다.

PC버전 페이지 상단
맨 위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