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이야기문의 : 02-6310-0770

아카데미이야기 게시판 뷰 페이지
[카드뉴스] 부캐 전성시대 Hit. 80 2020-09-16

방송가에 부는 부캐 신드롬,

미디어 콘텐츠의 밈(Mene : 유행) 현상을 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부캐 전성시대

방송가에 부는 부캐 신드롬
부캐란?
온라인 게임에서 사용하던 용어로
원래 키우던 캐릭터(본캐) 외 새롭게 만든 캐릭터
최근 방송가에서는 개그맨과 뮤지션들이 평소 모습이 아닌 다른 개성의 인격을 내세워 방송에 출연하는 사례가 늘면서 부캐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루키로 떠올랐다.

부캐 신드롬의 시초 유산슬
유산슬의 본캐인 유재석은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면서 
유산슬, 유르페우스, 유DJ뽕디스파뤼, 유두래곤까지
다양한 부캐를 성공적으로 소화하고 있다.

부캐, 또 하나의 미디어 콘텐츠 트렌드가 되다!
MBC 놀면 뭐하니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 (유두래곤, 린다G, 비룡)
90년대 여름 댄스 음악을
부활시키기 위해
데뷔한 신인 혼성 그룹

비보웨이브
1945년 1월생
김신영의 둘째 이모
올해 정규앨범
1집 ‘주라주라’ 발표

MBC 나혼자 산다
안동 조씨 조지나 
여은파에서
센스있는 입담으로
매력 어필

바야흐로 부캐의 시대
사람들은 왜 부캐에 열광할까?
B급 유희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재미를 찾는 대중들의 욕구와
연기자 본캐의 스펙트럼을 자연스럽게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맞아떨어진 현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시청자, 재미와 소통
연기자, 새로운 이미지
세대적인 특성을 캐치하자
부캐 신드롬도 세대적인 특성과 관련이 깊다. 
콘텐츠를 소비하는 주세대가 
멀티 페르소나를 받아들이는 것이 익숙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재미와 새로운 것만을 쫓는 콘텐츠보다는
소비 타겟층을 분석하고 시대의 흐름을 잘 캐치하는 콘텐츠가
밈(Mene : 유행) 을 일으킬 수 있다. 
멀티페르소나  하나의 의미로 규정되기보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정체성을 드러내는 것

영상과 관련된 더 자세한 지식이 필요하다면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온라인교육
[ 정규과정 ] 문화콘텐츠 상품기획
위 과정을 참고해주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정규과정을 참고해주세요!



[정규과정] 문화콘텐츠 상품기획

▼▼▼

https://url.kr/FCJk58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한국콘텐츠진흥원 #온라인교육 #무료교육 #부캐 #놀면뭐하니 #유재석 #유산슬 #유고스타

#유산슬 #라섹 #유르페우스 #싹쓰리 #김다비 #조지나 #콘텐츠트렌드 #멀티페르소나 #콘텐츠소비자

맨 위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