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사업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융합형 창작인재를 양성

현장스토리 게시판 뷰 페이지
2017 기대되는 영화 개봉 예정작들 창의동반 담당자 2017-02-28


2003년 실미도에서 작년 ‘부산행’까지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우리나라 영화는 총 14편이다. 천만이라는 수치는 기존의 영화팬들, 데이트용 소비족 외에 영화를 처음 보는 사람들, 큰맘 먹고 걸음하신 어르신들, 인생 영화로 품게 된 매니아층을 포함하게 된다. 영화가 천만을 넘는다는 것은 영화의 서사 코드와 당시 사회의 아이콘들이 부합하고, 특정 시장층이 아닌 대형 시장을 형성했다는 의미이다. 2017년에는 충무로 ‘빅 네임’감독들의 신작들과 외화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상영관을 메울 예정이다. 과연 2017년에 1,000만 관객 등극이 기대되는 영화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지금부터 알아보자.



군함도 (류승완 감독 /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주연 / CJ엔터테인먼트 배급)

감독과 출연 그리고 배급사까지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벌써부터 천만관객 예정 영화라는 타이틀을 쥐고, 영화팬들을 기대하게 하는 영화 <군함도>. <군함도>는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군함도에 강제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하려는 조선인들을 그린 영화다. 군함도(하시마섬)는 방송을 통해 수차례 노출됐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낯설기만 한 슬픈 역사의 한 페이지이다. 입에도 담기 힘든 역사의 아픔을 표현한 이 영화가 대한민국 국민들의 가슴을 뜨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 <군함도> 크랭크업 기념사진





신과 함께 (김용화 감독 / 하정우, 이정재, 차태현, 마동석, 주지훈, 김향기 주연 / 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

웹툰 <신과 함께>를 모른다면 가장 먼저 놀랍도록 화려한 캐스팅이 눈에 띌 것이다. 명배우들의 출연도 기대되지만 주호민 작가의 웹툰 <신과 함께>를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탄탄한 스토리에 다시 한 번 흥분될 것이다. 메가 히트 웹툰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이 웹툰은 각종 상을 수상하고 일본에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불교적 요소를 기반으로 죽음의 세계를 표현한 <신과 함께>는 저승 세계에서 49일 동안 펼쳐지는 7번의 재판 과정 동안, 인간사에 개입하면 안 되는 저승차사들이 어쩔 수 없이 인간의 일에 동참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이야기이다. 국내 4대 배급사 중 유일하게 1,000만 영화가 없는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신과 함께>로 1,000만 관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 <신과 함께> 출연자 단체사진





옥자 (봉준호 감독 / 틸다 스윈튼, 제이크 질렌할, 폴 다노, 안서현 주연 / 넷플릭스 배급)

2017년 봉준호 감독은 <설국열차>를 잇는 글로벌 프로젝트 <옥자>가 개봉한다. 약 5,000만 달러(약 576억 원)의 제작비를 투자한 블록버스터 영화로 <옥자>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와 강원도 산골 소녀 미자의 이야기를 다뤘다. 갑자기 사라진 옥자를 찾아나서는 미자에게 휘말리는 사건을 담는다. <옥자>를 통해 인간과 동물 사이에 존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우정과, 이들의 거친 세상의 한복판을 통과하는 기이한 여정을 독창적으로 그려내고 싶었다는 봉준호 감독의 연출 세계가 기다려진다. 


  




▲ <옥자>의 스토리보드 일부





국내 영화뿐만 아니라 해외 블록버스터 영화들도 대거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우선 마블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를 포함해, <토르: 라그나로크>, <스파이더맨: 홈커밍>으로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한 DC코믹스는 <원더우먼>, <저스티스 리그>로 국내 관객들을 만난다고 한다. 이외에도 실사 영화로 제작된 <미녀와 야수>가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울버린 시리즈의 마지막인 <로건>, 영국에 이어 미국을 배경으로 한 <킹스맨: 골든서클>,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혹성탈출: 종의 전쟁> 그리고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자는 말이 없다>가 시리즈로 찾아올 것이다. 


  





▲ 2017년 개봉예정 외화 포스터





올 한 해는 앞서 언급한 영화들 외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배우와 소재들로 관객들의 마음을 흔들 기대작들이 참 많은 영화들이 기다리고 있다. 관객들에게 보다 높은 완성도로 다양한 영화들이 사랑을 받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