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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젬블로] 신한류의 동력이 될 K-보드게임을 주목하라! 창의동반 담당자 2021-03-23

신한류의 동력이 될 K-보드게임을 주목하라!


-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X젬블로 ‘나의 크리에이티브 보드게임을 수출하라’



바야흐로 K-컬쳐 콘텐츠가 전 세계를 흔들고 있다. 

BTS, 블랙핑크부터 영화 그리고 드라마 콘텐츠까지 온 나라가 한국의 문화콘텐츠를 주목하고 있는 이 때,후발 주자는 무엇일까? 

문화적 특수성과 상관없이 전 세계인들이 보편적으로 쉬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단연 주목받는 것은 바로 보드게임이다.

연령과 상관없이 집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 보드게임, 케이팝이 전 세계 음악 문화를 선도한 것처럼 

머지않아 K-보드게임이 한류를 이끌어 갈 것이 예상되는 가운데, 넥스트 신동력 주자가 될 실제 보드게임 콘텐츠들을 만나보자.

 




<시네마 코드김경태(멘티)-오준원(멘토)


<마타르니아>김인호(멘티)-황웅비(멘토)


<3D큐브 퍼즐박지호(멘티)-최정희(멘토)


<Papyrus>  배건일(멘티))-김건희(멘토)


<Blue Hole>  백용마(멘티)-정석현(멘토)


<가야백정훈(멘티)-정연민(멘토)


<진상>서동필(멘티)-이주화(멘토)


<사농공상성지훈(멘티)-김연(멘토)


<다이스 캐스터신태수(멘티)-황웅비(멘토)


<데굴데굴 서커스심지형(멘티)-정석현(멘토)


<서울메트로이동우(멘티)-이준화(멘토)


<스피어헤드이상민(멘티)-고태윤(멘토)


<Acid Rain> 이창주(멘티)-최정희(멘토)


<펭귄아일랜드이창주(멘티)-최정희(멘토)


<키튼박스정이삭(멘티)-오준원(멘토)


<까마귀제갈윤홍(멘티)-정연민(멘토)


<로봇 키친주봉환(멘티)-고태윤(멘토)


<장생도차진수(멘티)-김건희(멘토)


<Coffee Rush>  한의진(멘티)-김연(멘토)


<컬러센스한혜빈(멘티)-김지영(멘토)



이번에 소개된 20선의 크리에이티브한 보드게임들은 모두 2020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 것으로 

20명의 멘티와 10명의 멘토들이 협업하여 실제 플레이가 가능한 프로토 타입을 제작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이들 중 내부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우수 작품 4선은 해외 박람회에 소개되어 전 세계 시장에 K-보드게임을 알리는

유의미한 성과를 내었다고 하니 앞으로의 K-보드게임 산업이 더욱 기대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다.


실무진과 꿈꾸는 멘티들의 만남으로 서로의 상생을 응원하는 2020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링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 전체 분야에서 진행되었으며 올해도 시행될 예정이다. 

전문 현직 멘토를 통해 꿈을 성장시키고 싶은 청년들은 올해 자신을 위해 

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