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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계원예대학교 × ㈜샌드박스네트워크

. 컨소시엄 소개


계원예술대학교

- 채윤경 (계원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과 교수/수행책임자)



프로젝트 참여 학생 

- 박성아, 채지향, 박치연, 유경희, 전민영, 정현수, 공보람, 박혜수, 하영재, 하나영, 추지우, 이다연, 송유나, 이금호, 오승민

  이규연 (계원예술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양선아 (계원예술대학교 영상디자인과), 장예린 (계원예술대학교 광고브랜드디자인

  과)



참여기관 ()샌드박스네트워크 - 정영준 (부장/참여기관 과제책임자)



외부 전문가 - 담당 교육분야

- 김정현 (구구아지트 대표) - 버추얼캐릭터제작

- 이민지 (데브시스터즈 사원) - 캐릭터아트워크

- 김채운 (자이언트스텝 팀장) - 캐릭터아트워크

- 안재이 (아트토이 작가) - 캐릭터아트토이

- 김준수 (()넥스티브 대표) - 디지털뮤직



II. 컨소시엄 소개

계원예술대학교와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버추얼 유튜버를 기획/제작 및 버추얼 콘서트를 개최, 리얼타임 엔진과 캐릭터 중심의 융복합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결성된 컨소시엄이다.



III.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버추얼 캐릭터 개발과 실감형 공연 예술 프로젝트>

리얼타임엔진+캐릭터애니메이션+뉴미디어플랫폼을 바탕으로 버추얼 콘서트를 진행하였고, 프로젝트 참여 학생과 참여기관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버추얼 유튜버 채널 개발과 비즈니스의 선순환 모색하여 시장에 맞는 버추얼 유튜버를 제작하게끔하였다. K-POP 버추얼 캐릭터 개발과 참여기관의 플랫폼을 통한 새로운 뮤직 콘텐츠 노출하였으며, 학생 개발 캐릭터의 IP 활용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양질의 컨설팅에 의한 캐릭터 제작자로서의 능력 배양하였다. 국내외 버추얼 캐릭터 개발사, 미디어 플랫폼과 대학의 전략적인 파트너쉽 형성도 하였다.


2020년 계원예대학교 × ㈜샌드박스네트워크 성과소개



프로젝트 기반 교육과정

정규과정

애니메이션 기획 심화(3학점) 10

애니메이션 프로젝트(4학점) 31

디지털편집&VFX (3학점) A27, B29, C17

현장실습 (여름 4학점, 겨울 4학점) 27(중복10) / 19(중복3)

 

비정규과정

<산업체 전문가의 버추얼 캐릭터 프로젝트 과제 중심 워크숍>

버추얼 캐릭터 디자인 워크숍

리얼타임 모션캡처 워크숍

VR 기술 워크숍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모델

3D 프린팅 및 캐릭터 아트토이 제작 워크숍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들이 제시하는 비즈니스 모델 비정규 과정>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 콘텐츠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버추얼 캐릭터 기획

스퀘어뮤직, 특별한 음악 만드는 법

글로벌 콘텐츠 동향 버추얼 캐릭터 콘텐츠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