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강좌

중급

신규 플랫폼을 통한 캐릭터 비즈니스 트렌드 1 - 생활밀착형 이모티콘 캐릭터

만화/애니/캐릭터 > 비즈니스 > 마케팅
자막보기
01. 이 강좌에 대해서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무선 인터넷 기반의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이에 따른 캐릭터 시장에도 다양한 시도와 트렌드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등의 전통적인 캐릭터 시장 외에 새롭게 영역을 자리 잡아가고 있는 스마트폰 캐릭터 시장의 동향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생활밀착형 이모티콘 캐릭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카카오톡’의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라인’의 캐릭터 ‘라인프렌즈’를 통해 이모티콘 캐릭터 시장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02. 강사 소개
김종서 (캐릭터 마케팅 전문가)
03. 강사 이력
- ㈜네이브미디어_캐릭터 사업기획, 캐릭터 상품소싱, ㈜엔토이닷컴_캐릭터쇼핑몰구축, 캐릭터 상품MD, ㈜씨엘코엔터테인먼트_캐릭터 사업기획, 라이선스총괄/마케팅, 브랜드매니저, 캐릭터 상품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