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강좌

중급

웹툰 플랫폼에 따른 BM 전략 3 : 진화하는 융합형 웹툰앱의 연계 BM

만화/애니/캐릭터 > 비즈니스 > 전략
자막보기
01. 이 강좌에 대해서
웹툰과 게임의 OSMU, 게임 상품의 간접 광고 또는 웹툰 원작IP의 게임화 우선권 보유 및 게임 캐릭터의 스핀오프 전략 등으로 인한 게임 플랫폼의 새로운 BM을 알아보며 융합형 웹툰앱의 연계 BM을 확인합니다.
02. 강사 소개
한창완 -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03. 강사 이력
- 현) 세종대학교 융합콘텐츠산업연구소 소장
- 현)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회장
- 현) 한국영상자료원 이사
- 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
- 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사
- 현) 한국출판산업진흥원 간행물윤리위원회 위원
- 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운영위원
- 저패니메이션과 디즈니메이션의 영상전략 (2001, 한울)
- 애니메이션 용어사전 (2002, 한울)
- 만화에 빠진아이, 만화로 가르쳐라 (2008, 웅진 리빙하우스)
- 만화 (2012, 대원사)
- 슈퍼히어로 (2013, 커뮤니케이션북스)
- 만화의 문화정치와 산업 (2013, 커뮤니케이션북스)
- 게임플랫폼과 콘텐츠 진화 (2015, 커뮤니케이션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