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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를 이용한 Shader 제작 기초 1 - Shader Forge의 기본 조작과 인터페이스

01. 이 강좌에 대해서
최근에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의 발전과 함께 간편하게 Shader를 제작할 수 있는 툴과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Shader는 더 이상 프로그래머들의 영역이 아닌 아티스트들의 영역으로 넘어오게 된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부터 아티스트가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진 Unity의 Shader 저작 툴 ‘Shader Forge’를 이용해서 간단한 Shader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02. 강사 소개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교수
- 前 ㈜ 엔도어즈 테크니컬 아트 디렉터
- 前 ㈜ 조이온 아트 디렉터
- 前 ㈜ 드림웨어 그래픽 팀장 
- 前 H.Q.TEAM 그래픽 팀장 - 01년 앗싸! 게임 만들기 -실무자에게 배워보는 게임그래픽:(공저)-비비컴' 집필
- 05년 사이버게임 아카데미 ‘게임이펙트’ 사이버강의 과정 집필
- 06년 (재)한국게임산업개발원 5차년도 교재 : 게임영상연출&이펙트 - 집필 (공저)
- 07년 사이버게임 아카데미 ‘기획자가 알아야 할 2D 게임 그래픽’ 사이버강의 과정 집필
- 08년 모바일 기기용 게임 개발을 위한 가변 인덱스 컬러 응용 : 한국 콘텐츠 학회 논문지
- 10년 텍스쳐 스플레팅 방식에서의 게임 지형 표현을 위한 전이타일의 표현 방법 개선 : 한국 게임학회
- 10년 게임 배경 표현을 위한 진보된 타일 텍스쳐 제작 방법 : 상명대학교 
- 14년 Game Graphics / 3D Technical Art 참여 : 비엘북스

연계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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