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융합형 창작인재를 양성

한눈에 살펴보는 한국 캐릭터 변천사 1 - 한국 캐릭터 산업의 역사적 흐름

자막보기

이 강좌에 대해서

한국에서 미디어를 중심으로 소개되기 시작한 캐릭터의 개념은 초기 잡지와 광고시장을 중심으로 공유되었으며, 이후 근현대화시기를 거치면서 팬시라는 개념으로 확대되는데, 이러한 한국 캐릭터 산업의 역사적 흐름과 변천사의 시대별 의의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강사 소개

- 세종대학교 융합콘텐츠산업연구소 소장
-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회장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운영위원
[저서]
-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역서, 2009, 커뮤니케이션북스)
- 슈퍼히어로 (2013, 커뮤니케이션북스)
- 만화의 문화정치와 산업 (2013, 커뮤니케이션북스)
- 게임플랫폼과 콘텐츠 진화 (2015, 커뮤니케이션북스)

연계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