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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융합형 창작인재를 양성

물리 기반 Shader (PBS) 1 - 물리 기반 셰이더의 기초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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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좌에 대해서

최근 영화업계나 영상업계에서는 각광받고 있는 물리 기반 셰이더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그 기본이 되는 이론을 간략하고 쉽게 설명드립니다.

강사 소개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교수
- 前 ㈜ 엔도어즈 테크니컬 아트 디렉터
- 前 ㈜ 조이온 아트 디렉터
- 前 ㈜ 드림웨어 그래픽 팀장 
- 前 H.Q.TEAM 그래픽 팀장
[저서]
- 01년 앗싸! 게임 만들기 -실무자에게 배워보는 게임그래픽-(공저) - 비비컴' 집필
- 05년 사이버게임 아카데미 ‘게임이펙트’ 사이버강의 과정 집필
- 06년 (재)한국게임산업개발원 5차년도 교재 - 게임영상연출&이펙트 - 집필 (공저)
- 07년 사이버게임 아카데미 ‘기획자가 알아야 할 2D 게임 그래픽’ 사이버강의 과정 집필
- 08년 모바일 기기용 게임 개발을 위한 가변 인덱스 컬러 응용 - 한국 콘텐츠 학회 논문지
- 10년 텍스쳐 스플레팅 방식에서의 게임 지형 표현을 위한 전이타일의 표현 방법 개선 - 한국 게임학회
- 10년 게임 배경 표현을 위한 진보된 타일 텍스쳐 제작 방법 - 상명대학교 
- 14년 Game Graphics / 3D Technical Art 참여 - 비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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