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방송/문화/게임 콘텐츠 전문 온라인 교육

TV포맷 트렌드 1 - 가장 많이 만들어지고 팔리는 포맷 장르 - 데이팅 II

01. 이 강좌에 대해서
소프트파워 시대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떠오른 방송포맷은 변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고유속성으로서 부가가치 창출의 원동력으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런닝맨', '웃찾사'를 중국에 수출한 SBS에서 포맷의 연구와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Creative Oasis Lab의 김일중 차장님과 그 생생한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이 강좌에서 글로벌 유통포맷의 장르별, 지역별, 소재별 최신 트렌드를 알아봄으로써, 향후 글로벌향 포맷창작자로서의 성장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데이팅(Dating) 또는 짝짓기 포맷에 대해 심도있게 살펴봅니다. 남녀가 만나서 짝을 이루는 '데이팅'은 TV에서 가장 흔히 찾아볼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포맷 장르입니다. 다 똑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다양한 데이팅 포맷의 종류를 구분하여 짚어보고, 최신 데이팅 포맷의 경향을 생생한 예시를 통해 알아봅니다.
02. 강사 소개
[김일중]
- SBS 펀성전략본부 편성기획팀 Creative Oasis Lab 차장
- 전 TV조선 편성제작본부 제작1팀장(2011~2013) -

연계 과정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