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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게임 산업에 종사하고있는 기획자
2D 게임 그래픽에 관심이 있는 자
게임 기획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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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캐릭터, 배경, 이펙트, 인터페이스 등의 각 분야별 데이터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다.
이러한 실무 데이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이고, 어떠한 것인지 알 수 있다.
만드는 중의 에피소드들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보고 비슷한 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대처능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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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최근 게임 기획을 하다 보면 어려운 일이 많습니다. 이때 기획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조율하고 컨트롤하는 것은 기획자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따라서 본 과정에서는 캐릭터, 배경, 이펙트, 인터페이스 등 네 분야로 나눠 각 분야별 데이터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그 실무 데이터는 어떤지, 만드는 중의 에피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며 소통하는 기획자를 양성해내는 데에 목적을 둔 강의입니다.
2D 게임 그래픽의 기본 개념 설명 및 포토샵 사용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이는 2D 게임 그래픽에 대하여 관심 있는 기획자라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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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이명운(2014), <디자이너's PRO 게임 캐릭터 디자인 by포토샵>, 길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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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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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2D게임의 기본 개념 | |
002 | 기획자를 위한 초급 포토샵 | |
003 | 2D 게임의 배경1 | |
004 | 2D 게임의 배경2 | |
005 | 2D 게임의 배경3 | |
006 | 2D 게임의 배경4 | |
007 | 2D 게임의 캐릭터1 | |
008 | 2D 게임의 캐릭터2 | |
009 | 2D 게임의 캐릭터3 | |
010 | 2D 게임의 캐릭터4 | |
011 | 2D 게임의 이펙트1 | |
012 | 2D 게임의 이펙트2 | |
013 | 2D 게임의 인터페이스1 | |
014 | 2D 게임의 인터페이스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