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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가 알아야 할 2D 게임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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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가 알아야 할 2D 게임그래픽
과정정보
제작연도 2006
차 시 수 14
러닝타임
강 사 명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게임 산업에 종사하고있는 기획자
2D 게임 그래픽에 관심이 있는 자
게임 기획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
교육목표
캐릭터, 배경, 이펙트, 인터페이스 등의 각 분야별 데이터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다.
이러한 실무 데이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이고, 어떠한 것인지 알 수 있다.
만드는 중의 에피소드들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보고 비슷한 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대처능력을 향상시킨다.
교육내용
최근 게임 기획을 하다 보면 어려운 일이 많습니다. 이때 기획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조율하고 컨트롤하는 것은 기획자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따라서 본 과정에서는 캐릭터, 배경, 이펙트, 인터페이스 등 네 분야로 나눠 각 분야별 데이터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그 실무 데이터는 어떤지, 만드는 중의 에피소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며 소통하는 기획자를 양성해내는 데에 목적을 둔 강의입니다. 2D 게임 그래픽의 기본 개념 설명 및 포토샵 사용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이는 2D 게임 그래픽에 대하여 관심 있는 기획자라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문헌
이명운(2014), <디자이너's PRO 게임 캐릭터 디자인 by포토샵>, 길벗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2D게임의 기본 개념
002 기획자를 위한 초급 포토샵
003 2D 게임의 배경1
004 2D 게임의 배경2
005 2D 게임의 배경3
006 2D 게임의 배경4
007 2D 게임의 캐릭터1
008 2D 게임의 캐릭터2
009 2D 게임의 캐릭터3
010 2D 게임의 캐릭터4
011 2D 게임의 이펙트1
012 2D 게임의 이펙트2
013 2D 게임의 인터페이스1
014 2D 게임의 인터페이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