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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게임 산업에 종사하고있는 기획자
3D 게임 그래픽에 관심이 있는 자
게임 기획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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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컴퓨터 그래픽의 기본적인 표현 방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D CG의 특징과 장점, 기본적인 개념들을 이해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최근 3D 게임들의 그래픽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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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본 강좌는 컴퓨터 그래픽의 기본 표현 방식, 2D CG와 3D CG의 차이점, 3D CG의 특징 등 컴퓨터 그래픽의 기본적인 표현 방식부터 시작하여 3D 게임에서의 애니메이션, 게임 비주얼의 방향성과 특수효과 등 최근 그래픽의 경향을 파악해볼 수 있는 강의입니다.
그래픽의 기초개념, 그래픽 요소의 설계, 제작의 기초 단계, 최근 그래픽 경향 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는 3D 게임 그래픽에 대하여 관심 있는 기획자라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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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김현(2012), <열혈강의 스타트업 3ds Max 게임 캐릭터 디자인>, 프리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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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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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3차원 그래픽의 기초개념 1 | |
002 | 3차원 그래픽의 기초개념 2 | |
003 | 3차원 그래픽의 기초개념 3 | |
004 | 게임레벨의 최적설계를 위한 기초지식 | |
005 | 3D게임에서의 카메라 | |
006 | 3D게임에서의 라이트 | |
007 | 월드설계를 위한 자료수집법 | |
008 | 레벨제작의 기초 | |
009 | 맵 에디터(Map Editor) | |
010 | 모델링과 텍스쳐링 | |
011 | 게임텍스쳐와 다중 텍스쳐링기법 | |
012 | 3D게임에서의 애니메이션 | |
013 | 게임 비주얼의 방향성과 특수효과 | |
014 | 게임 아트와 게임 아티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