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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기획자가 알아야 할 3D 게임그래픽

기획자가 알아야 할 3D 게임그래픽
과정정보
제작연도 2006
차 시 수 14
러닝타임
강 사 명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게임 산업에 종사하고있는 기획자
3D 게임 그래픽에 관심이 있는 자
게임 기획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
교육목표
컴퓨터 그래픽의 기본적인 표현 방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D CG의 특징과 장점, 기본적인 개념들을 이해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최근 3D 게임들의 그래픽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교육내용
본 강좌는 컴퓨터 그래픽의 기본 표현 방식, 2D CG와 3D CG의 차이점, 3D CG의 특징 등 컴퓨터 그래픽의 기본적인 표현 방식부터 시작하여 3D 게임에서의 애니메이션, 게임 비주얼의 방향성과 특수효과 등 최근 그래픽의 경향을 파악해볼 수 있는 강의입니다. 그래픽의 기초개념, 그래픽 요소의 설계, 제작의 기초 단계, 최근 그래픽 경향 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는 3D 게임 그래픽에 대하여 관심 있는 기획자라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문헌
김현(2012), <열혈강의 스타트업 3ds Max 게임 캐릭터 디자인>, 프리렉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3차원 그래픽의 기초개념 1
002 3차원 그래픽의 기초개념 2
003 3차원 그래픽의 기초개념 3
004 게임레벨의 최적설계를 위한 기초지식
005 3D게임에서의 카메라
006 3D게임에서의 라이트
007 월드설계를 위한 자료수집법
008 레벨제작의 기초
009 맵 에디터(Map Editor)
010 모델링과 텍스쳐링
011 게임텍스쳐와 다중 텍스쳐링기법
012 3D게임에서의 애니메이션
013 게임 비주얼의 방향성과 특수효과
014 게임 아트와 게임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