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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스토리보드 작성에 관심이 있는 자
게임 시스템에 스토리보드를 적용하고 싶어 하는 자
게임 산업에서 개발 분야를 맡고 있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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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스토리보드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게임 개발 업계에서 단발적으로 사용되던 스토리보드의 양식에서 벗어날 수 있다.
스토리보드를 게임 개발에 접목시킬 수 있다.
게임 개발 이외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스토리보드를 게임 개발에 적합하게 변용시키는 사례를 알 수 있다.
보다 세련되고 효율적인 게임 스토리보드를 작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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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본 과정에서는 스토리보드란 무엇인지, 스토리보드를 어떤 식으로 게임 개발에 접목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고, 게임 개발 이외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스토리보드를 게임 개발에 적합하게 변용시키는 사례를 고찰합니다.
게임 개발 업계에서 단발적으로 사용되던 스토리보드의 양식에서 벗어나 원천 분야라 할 수 있는 영화, 애니메이션 업계의 스토리보드 작성 방법의 학습을 통해 보다 세련되고 효율적인 게임 스토리보드의 작성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토리보드의 개념과 구성, 종류, 색채 설계, 게임 스토리보드 디자이너의 조건과 카메라 워크, 시나리오와 게임 시스템의 스토리보드적 구성, 캐릭터 묘사와 편집, 장면 연출을 생각한 묘사, 캐릭터의 개성 표현, 3D 게임 스토리보드의 설정, 스토리보드와 캐릭터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와 배경 및 설정, 이벤트 카메라 등을 학습합니다.
이는 스토리보드 작성에 관심 있는 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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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MUGENUP(2015),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 테크닉 50>, 한스미디어
주세페 크리스티아노(2008), <최고의 스토리보드 만들기>, 시공사
존 하트(1999), <스토리보드의 예술>, 고려문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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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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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스토리보드의 개념과 구성 | |
002 | 스토리보드의 종류 | |
003 | 게임 스토리보드 디자이너의 조건과 카메라워크 | |
004 | 색채설계 | |
005 | 시나리오의 스토리보드적 구성 | |
006 | 게임 시스템의 스토리보드적 구성 | |
007 | 레이아웃을 연출하고 실제 촬영에 연동하기 | |
008 | 캐릭터 묘사와 편집 | |
009 | 장면연출을 생각한 묘사 | |
010 | 캐릭터의 개성 표현 | |
011 | 3D 게임 스토리보드의 설정 | |
012 | 스토리보드와 캐릭터 애니메이션 | |
013 | 스토리보드와 배경 및 설정 | |
014 | 이벤트 카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