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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게임 배경그래픽 기초

게임 배경그래픽 기초
과정정보
제작연도 2006
차 시 수 14
러닝타임
강 사 명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게임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
게임 그래픽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
교육목표
게임 배경 그래픽에 관련된 초급 과정의 기초지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3D 게임 그래픽의 특징을 이해하고 배경 모델링과 텍스처링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특성에 따른 배경 제작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내용
본 과정의 통하여 배경 그래픽의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통하여 배경 제작과 설계에 관련된 다양한 기본 요소와 게임 배경의 효율적인 제작방법을 학습합니다. 먼저 게임 배경의 개요부터 시작하여 그 이후로 3D 게임 그래픽의 특징, 콘셉트 설정과 기초설계, 배경 레벨 최적 설계를 위한 기초지식을 배웁니다. 그 이후 배경 모델링의 기초와 텍스처링의 기초, 다중 텍스처링 기법을 이해하는 등의 방향으로 학습을 진행합니다. 앞의 내용을 모두 배우고 나면 3D 게임에서의 빛, 맵 에디터, 배경의 기타 요소들, 레벨 제작의 기초 등 단계적인 학습을 진행합니다. 이는 게임 배경 그래픽 분야를 보다 쉽게 접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문헌
조수형, 최지영(2015), <유니티? 게임배경 스타트업>, 비엘북스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게임배경의 개요
002 3D게임 그래픽의 특징
003 컨셉설정과 기초설계
004 배경 레벨 최적설계를 위한 기초지식
005 배경 모델링의 기초
006 배경 모델링 기초예제
007 배경 텍스처링(Texturing)의 기초 1
008 배경 텍스처링(Texturing)의 기초 2
009 게임텍스처의 제작방식과 포토샵의 활용 1
010 게임텍스처의 제작방식과 포토샵의 활용 2
011 3D게임에서의 라이트
012 맵 에디터(Map Editor)
013 게임배경의 기타 요소들
014 레벨제작의 기초
연계과정
  • Unity 3D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2018 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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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