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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게임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
게임 그래픽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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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게임 배경 그래픽에 관련된 초급 과정의 기초지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3D 게임 그래픽의 특징을 이해하고 배경 모델링과 텍스처링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특성에 따른 배경 제작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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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본 과정의 통하여 배경 그래픽의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통하여 배경 제작과 설계에 관련된 다양한 기본 요소와 게임 배경의 효율적인 제작방법을 학습합니다.
먼저 게임 배경의 개요부터 시작하여 그 이후로 3D 게임 그래픽의 특징, 콘셉트 설정과 기초설계, 배경 레벨 최적 설계를 위한 기초지식을 배웁니다.
그 이후 배경 모델링의 기초와 텍스처링의 기초, 다중 텍스처링 기법을 이해하는 등의 방향으로 학습을 진행합니다.
앞의 내용을 모두 배우고 나면 3D 게임에서의 빛, 맵 에디터, 배경의 기타 요소들, 레벨 제작의 기초 등 단계적인 학습을 진행합니다.
이는 게임 배경 그래픽 분야를 보다 쉽게 접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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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조수형, 최지영(2015), <유니티? 게임배경 스타트업>, 비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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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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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게임배경의 개요 | |
002 | 3D게임 그래픽의 특징 | |
003 | 컨셉설정과 기초설계 | |
004 | 배경 레벨 최적설계를 위한 기초지식 | |
005 | 배경 모델링의 기초 | |
006 | 배경 모델링 기초예제 | |
007 | 배경 텍스처링(Texturing)의 기초 1 | |
008 | 배경 텍스처링(Texturing)의 기초 2 | |
009 | 게임텍스처의 제작방식과 포토샵의 활용 1 | |
010 | 게임텍스처의 제작방식과 포토샵의 활용 2 | |
011 | 3D게임에서의 라이트 | |
012 | 맵 에디터(Map Editor) | |
013 | 게임배경의 기타 요소들 | |
014 | 레벨제작의 기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