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정소개
교육대상 |
· C#, 자바 스크립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가지고 모바일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 하고자 하는 분
· Unity3D를 배우고 싶어 하는 게임 개발자
|
---|---|
교육목표 |
· Unity3D의 기본 기능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한다.
· Unity3D를 이용하여 모바일 게임을 제작 할 수 있도록 한다.
· 모바일 게임관련 전문 테크닉을 습득 할 수 있다.
|
교육내용 |
게임 제작에 대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고, 많은 회사 및 전문가 실무자들이 사용하는 게임엔진으로 공개된 자료가 방대하고 멀티플랫폼과 통합 애셋(asset)시스템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유니티 2D, 3D는 비디오 게임, 건축 시각화, 애니메이션 같은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툴(도구, 게임엔진)이다.
이번 과정은 Unity에 대해 소개하고 Unity를 활용하기 위한 Script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과 입력처리 및 카메라와 장면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그리고 게임 이벤트 처리 및 플레이어 캐릭터와 Editor Script 및 최근 다양하게 제작되는 Mobile 게임에서의 최적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전문가의 생생한 동영상 강의와 강의에 사용된 소스를 직접 다운 받아 실습해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절대강좌 유니티5 / 이재현 / 위키북스
유니티 게임제작 입문 / 아스나 고지 / 길벗
만들면서 배유는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 송용성 / 한빛미디어
|
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
001 | Unity 소개 | |
002 | Unity Script Basics (1) | |
003 | Unity Script Basics (2) | |
004 | Unity Script Basics (3) | |
005 | 입력 처리 | |
006 | 카메라 | |
007 | 장면 관리(scene management) | |
008 | 게임 이벤트 처리 | |
009 | 플레이어 캐릭터 | |
010 | 게임 플레이 (1) | |
011 | 몬스터 AI | |
012 | 게임 플레이 (2) | |
013 | 이펙트 | |
014 | Editor Script | |
015 | Mobile 게임 최적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