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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게임기획자 및 개발자, 레벨 디자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1~2년차 현업인, 게임개발의 방법 및 현황에 대해 알고자 하는 일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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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 레벨디자인의 정의와 역사에 대해 학습한다.
· 레벨디자인의 업무 특성을 이해, 학습한다.
· 각 장르별 레벨디자인의 특성과 예에 대해서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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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게임에서의 핵심 기능 중 하나가 레벨이다. 레벨은 더 많은 참여자가 게임에 동기부여됨으로써 흥미를 가지게 되고 참여하게 됨으로써 더 집중하게 만드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재미 요소의 조정 업무인 레벨디자인에 대한 업무적인 특징은 무엇이고 어떠한 일을 담당하게 되는지를 살펴볼 수 있으며, 이러한 레벨 디자인의 역사는 어떠한지 흐름에 따른 내용을 알고 이를 통해 향후 레벨 디자인에 대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구체적인 업무로서 레벨디자인을 설계하는 방식과 레벨디자인도 전문화되고 방대한 작업이 되면서 업무가 분화하여 세부적인 업무 담당에 대해서 구성하였다.
마지막으로 여러가지 게임의 장르별로 레벨디자인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관련 장르의 게임 레벨디자인을 할 때 이를 참고 및 응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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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게임의 재미를 위한 놀라운 배경 테크닉 RPG 레벨디자인 / 장명곤, 비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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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