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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교육대상 |
문화콘텐츠, 만화 관련 분야 정공 학생 및 문화콘텐츠 관련 산업 종사자 및 취업준비생, 지망생, 문화콘텐츠 전 장르(만화, 영상, 영화 등)의 스토리 창작자 및 기획자와 작가, 만화 및 스토리와 관련해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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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 세계적으로 만화가 원천스토리로 활용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례 및 시장의 흐름을 조망해 봅니다.
· 더불어 원작으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 만화작품의 서사 구조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창작자와 기획자가 스토리창작의 세계적 흐름과 벤치마킹의 기회를 얻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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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내용 |
· 원천 스토리로서의 만화가 가진 장점에 대해 알아본다.
· 미국(할리우드)과 일본에서 만화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OSMU가 이루어지는 현실과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본다.
· 원천스토리 성공 사례를 탐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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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 홍보 마케팅 / 김진 / 한빛미디어
SNS홍보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최재용 외 / 시대에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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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리스트
차시 | 강의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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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1 | 원천 스토리로서 만화의 강점 | |
002 | 해외 만화 원천스토리 시장 분석 - 미국 | |
003 | 만화 원천 스토리 성공사례 - 엑스맨 | |
004 | 해외 만화 원천스토리 시장 분석 - 일본 | |
005 | 만화 원천 스토리 성공사례 - 노다메 칸타빌레 | |
006 | 작품을 기획하는 편집자 | |
007 | 만화의 힘은 스토리 | |
008 | 해외 만화 스토리 사례 우라사와 나오키의 <20세기 소년>의 스토리 작가 나가사키 다카시 | |
009 | 윤태호가 말하는 내 만화의 장점 | |
010 | 만화의 확장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