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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스토리로서의 만화 읽기

원천스토리로서의 만화 읽기
과정정보
제작연도 2011
차 시 수 10
러닝타임 4시간 12분 05초
강 사 명 김봉석

과정소개

과정소개
교육대상
문화콘텐츠, 만화 관련 분야 정공 학생 및 문화콘텐츠 관련 산업 종사자 및 취업준비생, 지망생, 문화콘텐츠 전 장르(만화, 영상, 영화 등)의 스토리 창작자 및 기획자와 작가, 만화 및 스토리와 관련해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
교육목표
· 세계적으로 만화가 원천스토리로 활용되고 있는 구체적인 사례 및 시장의 흐름을 조망해 봅니다. · 더불어 원작으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 만화작품의 서사 구조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창작자와 기획자가 스토리창작의 세계적 흐름과 벤치마킹의 기회를 얻도록 한다.
교육내용
· 원천 스토리로서의 만화가 가진 장점에 대해 알아본다. · 미국(할리우드)과 일본에서 만화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OSMU가 이루어지는 현실과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본다. · 원천스토리 성공 사례를 탐색한다.
참고문헌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 홍보 마케팅 / 김진 / 한빛미디어 SNS홍보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최재용 외 / 시대에듀

차시리스트

차시리스트 목록(차시, 강의주제로 구분되는 표)
차시 강의주제
001 원천 스토리로서 만화의 강점
002 해외 만화 원천스토리 시장 분석 - 미국
003 만화 원천 스토리 성공사례 - 엑스맨
004 해외 만화 원천스토리 시장 분석 - 일본
005 만화 원천 스토리 성공사례 - 노다메 칸타빌레
006 작품을 기획하는 편집자
007 만화의 힘은 스토리
008 해외 만화 스토리 사례 우라사와 나오키의 <20세기 소년>의 스토리 작가 나가사키 다카시
009 윤태호가 말하는 내 만화의 장점
010 만화의 확장성
연계과정
  • 웹툰 글로벌 해외 시장 진출 및 대응 전략

    웹툰 글로벌 해외 시장 진출 및 대응 전략

    고급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