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마과정

MCN 비즈니스, 그것이 알고 싶다면?

MCN 비즈니스, 그것이 알고 싶다면?BJ 개인의 역량으로 콘텐츠 발굴 및 수익까지 창출하는 1인 미디어 제작자 도티와 이사배의 노하우를 들어보고, MCN 비즈니스 전략도 살펴봅니다.

PICK LIST

아래 과정 중 수강을 원하는 과정만 선택해서 신청해 주세요.
썸네일을 누르시면 과정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1 - 게임 유저들의 취향저격! 도티TV 이야기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1 - 게임 유저들의 취향저격! 도티TV 이야기

현재 1인 미디어는 BJ 개인의 역량으로 콘텐츠를 발굴해 팬을 확보하고 수익까지 창출하는 '신수익 창출 모델'로 진화 중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1인미디어제작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기획부터 제작하는 방법을 궁금해 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를 현재 활동 중인 1인미디어제작자를 만나 그 노하우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2 - 메이크업 콘텐츠, 이사배만 믿고 Follow Me~!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2 - 메이크업 콘텐츠, 이사배만 믿고 Follow Me~!

SNS의 활성화로 1인미디어의 시대가 열리면서 누구나 ‘1인미디어제작자'로 활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활용한 기업 마케팅 또한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에 발맞춰 현재 활동하고 있는 1인미디어제작자를 만나 그 노하우를 듣고자 합니다.

MCN 비즈니스 전략 1 : 미디어 시장 환경의 변화
MCN 비즈니스 전략 1 : 미디어 시장 환경의 변화

YouTube, Facebook, KakaoTV, Twitch 등 웹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증가에 따른 콘텐츠 수요 증가로 새롭게 등장한 신규 콘텐츠 제작사들을 살펴보고, 이러한 콘텐츠 제작사들이 수익을 내기 위해 어떠한 전략들을 수립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MCN 비즈니스 전략 2 : MCN 사업자들의 대응 - 수익모델 절실히 찾기
MCN 비즈니스 전략 2 : MCN 사업자들의 대응 - 수익모델 절실히 찾기

트레져헌터, 레페리, 메이크어스와 같은 MCN 사업자들이 진행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영입, 연관 상품 발굴, 중국 시장으로의 확장, V커머스, 마케팅 에이전시로의 전환, 네이티브 광고 등의 다양한 수익모델 사례를 살펴봅니다.

MCN 비즈니스 전략 3 : 기존 사업자들의 대응 - 웹모바일에 적응하기
MCN 비즈니스 전략 3 : 기존 사업자들의 대응 - 웹모바일에 적응하기

방송사업자(CJ E&M, SBS), 연예기획사(SM, YG) 등 기존 콘텐츠 사업자들이 신규 MCN 사업자인 미디어 스타트업들과는 어떻게 다르게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지 살펴봅니다.

MCN 비즈니스 전략 4 : 웹모바일 동영상 사업자의 향후 과제 - 수익모델의 강화
MCN 비즈니스 전략 4 : 웹모바일 동영상 사업자의 향후 과제 - 수익모델의 강화

다양한 광고 형태 발굴, 직접 상품 판매 연계, 콘텐츠 유료 판매, 인접 시장으로의 확대 등 멀티 플랫폼 시대에 대응하여 콘텐츠 사업자들이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내가 PICK한 과정 수 0

학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