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다면??
YouTube, Facebook, KakaoTV, Twitch 등 웹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증가에 따른 콘텐츠 수요 증가로 새롭게 등장한 신규 콘텐츠 제작사들을 살펴보고, 이러한 콘텐츠 제작사들이 수익을 내기 위해 어떠한 전략들을 수립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트레져헌터, 레페리, 메이크어스와 같은 MCN 사업자들이 진행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영입, 연관 상품 발굴, 중국 시장으로의 확장, V커머스, 마케팅 에이전시로의 전환, 네이티브 광고 등의 다양한 수익모델 사례를 살펴봅니다.
방송사업자(CJ E&M, SBS), 연예기획사(SM, YG) 등 기존 콘텐츠 사업자들이 신규 MCN 사업자인 미디어 스타트업들과는 어떻게 다르게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지 살펴봅니다.
다양한 광고 형태 발굴, 직접 상품 판매 연계, 콘텐츠 유료 판매, 인접 시장으로의 확대 등 멀티 플랫폼 시대에 대응하여 콘텐츠 사업자들이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미국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자크 킹의 강의를 통해 현실 및 허구의 경계를 깬 상상력 발휘 비법과 마법 같은 영상 제작 기법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한다.
영상 창작에 필요한 Point를 설명하고 크리에이터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질문만 모아 Q&A를 제공한다.
메인스트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까지의 경험과 노력에 대해 알아보고 영상 제작 시 도움이 되었던 Point를 짚어본다.
레드벨벳, 태민, 방탄소년단 등 아티스트와의 작업한 경험을 바탕으로 패션필름 영상과 뮤직비디오 영상 제작 시스템을 비교하고 아이디어가 시각적인 표현으로 재구성되기 위해서 필요한 방법 및 노하우를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