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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분류 현장교육 / 게임리터러시교육
프로그램명 중학생을 위한 게임활용 코딩 - 동아리형 (8차시).(16차시)
담당부서 인재양성팀 교육기간 2018-08-20 ~ 2018-12-31
신청방식 선착순 (1000명) 신청기간 2018-07-16 00:59 ~ 2018-11-30 00:59
진행상태 마감
첨부파일 중학생_교육신청서.hwp [25600 byte]

2018 게임리터러시 & 게임활용코딩
한국콘텐츠진흥원

중학생을 위한 게임활용 코딩교육
중학생 대상 게임활용코딩교육은 게임리터러시 기반의 게임문화 이해와 게임기획, 게임을 활용한 창의적 제작 체험(코딩 교육) 및 진로탐색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구성>
8차시 또는 16차시 중 선택해 주세요
-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_8차시
** 차시 / 교육주제 / 교육 내용
1.	게임 문화의 이해: 게임 문화에 대해 알아보기
2.	비행 슈팅 게임 기획: 사용할 비행기 캐릭터와 게임 배경 만들기
3.	캐릭터 및 배경 디자인: 캐릭터, 배경을 만들어서 비행기가 날아가게 만들기
4.	적 캐릭터 만들기: 적 캐릭터를 만들고, 움직이도록 만들기
5.	미사일 발사하기: 미사일을 발사해서 적을 공격하고, 미사일에 맞은 적이 없어지도록 만들기
6.	기회와 점수: 공격을 성공할 때 마다 점수가 올라가고, 충돌하면 점수가 줄어들도록 만들기
7.	게임 종료하기: 0이 되면 게임이 종료되도록 만들기
8.	진로 탐색: 게임과 연관된 직업의 이해

-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_16차시
** 차시 / 교육주제 / 교육 내용
1.	게임 문화의 이해: 게임 문화에 대해 알아보기
2.	게임과 미래: 4차 산업과 게임의 미래 알아보기
3.	캐릭터 및 배경 디자인: 캐릭터, 배경을 만들어서 비행기가 날아가게 만들기
4.	튜토리얼 만들기: 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알 수 있는 튜토리얼 만들기
5.	캐릭터 움직이기: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기
6.	흐르는 배경 만들기: 배경이 흐르도록 만들어서, 실제 비행기가 날아가게 만들기
7.	게임 조건 기획하기: 승리 조건과 패배 조건을 만들어서 게임의 승리/패배 만들기
8.	적 캐릭터 만들기: 적 캐릭터를 실제 게임 상에 나올 수 있도록 만들기
9.	미사일 발사하기: 미사일을 발사해서 적을 공격하고, 미사일에 맞은 적이 없어지도록 만들기
10.	게임을 종료하기: 0이 되면 게임이 종료되도록 만들기
11.	세부 기획하기: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넣어야 하는 게임 요소 기획하기
12.	기회와 점수: 적을 공격하는데 성공하면 점수를 얻도록 만들기
13.	게임 효과음: 게임 효과음을 추가해서 게임을 더 재미있게 만들기
14.	게임 출시: 나만의 게임을 완성하고 친구들고 ㅏ공유하기
15.	진로 탐색: 게임과 연관된 직업의 이해
     ( 현장 체험 학습 OR 직업 멘토링 선택 가능)

신청기간: 2018.07.16 ? 2018.11.31 (선착순)
문의처: 청소년대상 게임리터러시 운영 사무국
TEL: 1833-4642
E-mail: gamedu2018@hebo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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