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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분류 현장교육 / 게임리터러시교육
프로그램명 초등학생을 위한 게임활용코딩- 고학년 (8차시). (16차시)
담당부서 인재양성팀 교육기간 2018-08-20 ~ 2018-12-31
신청방식 선착순 (1000명) 신청기간 2018-07-16 00:59 ~ 2018-11-30 00:59
진행상태 마감
첨부파일 초등학교_교육신청서.hwp [13824 byte]

2018 게임리터러시 & 게임활용코딩
한국콘텐츠진흥원
초등학생을 위한 게임활용코딩 교육
초등학생을 위한 학교연계 게임활용코딩교육은 게임리터러시 기반의 게임문화 이해와 게임기획, 게임을 활용한 창의적 제작 체험(코딩 교육) 및 진로탐색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구성>
8차시 또는 16차시 중 선택해 주세요
-	초등 5~6학년_8차시
** 차시 / 교육주제 / 교육 내용
1.	게임 문화의 이해: 게임 문화에 대해 알아보기
2.	게임 기획: 스크래치 사이트에 가입해서 재미있는 게임 기획
3.	캐릭터 구성하기: 내가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 및 배경 만들기
4.	배경 구성하기: 게임 속에서 움직이는 배경 만들기
5.	캐릭터 조작하기: 캐릭터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이중 점프 만들기
6.	장애물 나타내기: 적당한 타이밍에 장애물이 나타나게 만들기
7.	게임 오버 장면 만들기: 캐릭터와 장애물이 충돌하면 게임 오버 되도록 만들기
8.	진로 탐색: 게임과 연관된 직업의 이해

-	초등 5~6학년_16차시
** 차시 / 교육주제 / 교육 내용
1.	게임 문화의 이해: 게임 문화에 대해 알아보기
2.	게임 기획: 스크래치 사이트에 가입해서 재미있는 게임 기획
3.	캐릭터 구성하기: 내가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 및 배경 만들기
4.	배경 구성하기: 게임 속에서 움직이는 배경 만들기
5.	캐릭터 조작하기: 캐릭터가 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도록 만들기
6.	세부 기획: 게임이 어떤 장애물을 넣을 것인가 기획해 보자
7.	장애물 디자인: 장애물이 게임 속에서 나올 수 있도록 디자인해 보기
8.	장애물 나타내기: 적당한 타이밍에 장애물이 나타날 수 있도록 만들기
9.	점수 만들기: 장애물을 피하면 점수를 얻고, 부딪치면 점수를 잃도록 만들기
10.	게임 오버 장면 만들기: 캐릭터와 장애물이 충돌하면 게임 오버 되도록 만들기
11.	중간 점검: 지금까지 만든 게임을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기
12.	캐릭터 움직이기: 캐릭터가 춤을 출 수 있도록 만들기
13.	게임 효과음: 게임 효과음을 추가해서 게임을 더 재미있게 만들기
14.	게임 출시하기: 만든 게임을 친구들과 발표하기
15.	진로 탐색: 게임과 연관된 직업의 이해
 : 나의 진로 설계 (현장 체험 학습 OR 직업 멘토링 선택 가능)

신청기간: 2018.07.16 ? 2018.11.31 (선착순)
문의처: 청소년대상 게임리터러시 운영 사무국
TEL: 1833-4642
E-mail: gamedu2018@hebo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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