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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분류 현장교육 / 게임리터러시교육
프로그램명 초등학생을 위한 게임활용코딩- 저학년 (8차시), (16차시)
담당부서 인재양성팀 교육기간 2018-08-20 ~ 2018-12-31
신청방식 선착순 (1000명) 신청기간 2018-07-16 00:59 ~ 2018-11-30 00:59
진행상태 마감
첨부파일 초등학교_교육신청서.hwp [13824 byte]

2018 게임리터러시 & 게임활용코딩
한국콘텐츠진흥원
초등학생을 위한 게임리터러시 교육
초등학생을 위한 학교연계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문화 이해와 게임기획 및 진로탐색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구성>
8차시 또는 16차시 중 선택해 주세요
-초등 3~4학년_8차시
** 차시 / 교육주제 / 교육 내용
1.게임 문화의 이해: 게임 문화에 대해 알아보기
2.로봇의 하루: 로봇이 학교에 가거나, 내 방을 청소할 수 있도록 만들기
3.청기 백기 놀이: 청기 백기 놀이 로봇을 만들기
4.길 찾기 놀이: CODE.ORG에 가입하고, 길 찾기 놀이를 통해 친구들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기
5.화가 게임(1): 화가가 검은 모자를 그릴 수 있도록 만들기
6.화가 게임(2): 화가가 정팔각형 모양을 그릴 수 있도록 만들기
7.댄스 게임: 같은 동작이 반복되는 댄스 게임을 만들기
8.진로 탐색: 게임과 연관된 직업의 이해

-초등 3~4학년_16차시
** 차시 / 교육주제 / 교육 내용
1.게임 문화의 이해: 게임 문화에 대해 알아보기
2.로봇의 하루: 로봇이 학교에 가거나, 내 방을 청소할 수 있도록 만들기
3.청기 백기 놀이: 청기 백기 놀이 로봇을 만들기
4.길 찾기 놀이: CODE.ORG에 가입하고, 길 찾기 놀이를 통해 친구들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기
5.화가 게임(1): 화가가 검은 모자를 그릴 수 있도록 만들기
6.화가 게임(2): 화가가 정팔각형 모양을 그릴 수 있도록 만들기
7.댄스 게임: 같은 동작이 반복되는 댄스 게임을 만들기
8.‘만약에’ 놀이: 로봇이 장애물을 만났을 때 알아서 멈출 수 있게 만들기
9.꿀벌이 꿀 모으기: 배고픈 꿀벌이 가장 적은 움직임으로 꿀을 모을 수 있게 만들기
10.암호 풀기 게임: 암호 풀기 게임을 즐기면서 암호가 틀린 부분을 수정하기
11.잘못 이동하는 꿀벌: 잘못 이동하는 꿀벌이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기
12.플래피 게임 만들기(1): 내가 원하는 플래피 게임이 무엇인지 기획해 보기
13.플래피 게임 만들기(2): 플래피 게임의 캐릭터를 만들고, 장애물 설치해 보기
14.나도 게임 제작자: 플래피 게임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기
15 ~ 16. 진로 탐색: 게임과 연관된 직업의 이해


신청기간: 2018.07.16 ? 2018.11.31 (선착순)
문의처: 청소년대상 게임리터러시 운영 사무국
TEL: 1833-4642
E-mail: gamedu2018@hebo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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