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교육

콘텐츠 분야 잠재인력과 현업인들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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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분류 현장교육 / 콘텐츠 벨류업
프로그램명 2018 콘텐츠 밸류업 [모바일 게임 런칭]
담당부서 인재양성팀 교육기간 2018-10-22 ~ 2018-10-31
신청방식 기한모집 신청기간 2018-08-28 00:00 ~ 2018-09-27 23:59
진행상태 진행
첨부파일

과 정 명 : 모바일 게임런칭_모바일게임 런칭 실전프로세스
과영기간 : (모집) ~ 9/27(목) / (선발) 9/28(금) / (운영) 10/22(월) ~ 10/31(수)
전담코치 : 신혜련 교수 (현 명지대학교 / 전 넥슨·넷마블·4:33)
주요목표 : 실제 게임 출시를 위한 ‘실전 게임 런칭’ 지원
교육대상(수준) : 2018년 하반기에 게임 런칭을 원하는 게임사 관계자 30명 (15개 프로젝트 내외)
교육 장소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 등
교육 목표 : 게임 런칭 전 품질 검증 및 강화 교육 통해 콘텐츠 퀄리티를 확보하여 마켓에서의 성공 가능성 제고,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공적인 플랫폼 진입
교육과정
10월 22일 (월) 런칭 이론 [1차] 모바일게임 런칭 프로세스와 전체 체크리스트
- 학습 과정 전체 리뷰, 출시 성공 사례 소개
- 론칭 프로세스, 모바일 게임 출시 전체 과정 체크리스트
- 모바일 게임 산업의 구조와 계약 관계
신혜련 교수(명지대학교ICT융합대학 교수)
10월 24일 (수)UX/UI실습 [2차] 모바일게임 UX/UI설계
- 모바일 게임 로그인 및 초반 UX설계의 중요성, 설계노하우
- 유저 테스팅 방법
- UXUI 고도화
정정화(스마트스터디)
10월 26일 (수) 게임 운영 [3차] 모바일게임 기술체크리스트
- 모바일 게임 론칭시 실제로 겪게 되는 기술 문제를 사전 진단
- 필수 기술 정책 스터디
- 출시를 쉽게 하는 기술 노하우
- 위기 대응과 서버 기술
황상문(네시삼십삼분기술총괄)
[4차] 모바일 게임 운영 준비
- 모바일 게임 운영 전략과 운영 준비 체크리스트
- 모바일 게임 기능/성능 QA
- 모바일 게임 피쳐드 필수 정책과 개발 준비
이성원(큐로드)
10월 29일 (월) 게임 운영 [5차] 모바일게임 라이브·모바일게임 플랫폼
- 모바일 게임 운영 전략과 운영 준비 체크리스트
- 모바일 게임 기능/성능 QA
- 모바일 게임 피쳐드 필수 정책과 개발 준비
김민희(카카오게임즈)
10월 31일 (수) 최적화 [6차] 마켓프로세싱과 최적화
- 구글/애플 마켓 론칭 프로세스 전체
- 마켓 최적화와 A/B테스팅 사례, 실습
신혜련(명지대학교ICT융합대학 교수)
[7차] 필수 정책 체크리스트
- 구글/애플 마켓 필수 정책 사례
권혁우(네시삼십삼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