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콘텐츠 뷰 페이지
구분 / 분류 현장교육 / 콘텐츠 스텝업
프로그램명 2019년 콘텐츠 스텝업 연간 전체일정
담당부서 인재양성팀 교육기간 2019-06-24 ~ 2019-12-31
신청방식 기한모집 신청기간 2019-06-24 00:00 ~ 모집완료시
진행상태 진행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19 콘텐츠스텝업 

2019 콘텐츠분야 현업인 직무교육
콘텐츠 스텝업 전체일정

월	교육주제		     교육과정명								                                                         구분
5	OTT		            국내외 OTT 플랫폼 시장분석 및 전략 이해              				                         단기
						
6	OTT		            OTT플랫폼과 디지털 콘텐츠 성장 전략                   				                         지역거점
	자율주행		    자율주행 환경적응 인터랙티브 콘텐츠 기획 및 개발교육        			                         중장기
						
7	VR기술		     VR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신기술/스위칭워크숍(*9월 2회차 추가 운영 예정)		 중장기
	애니 비즈니스	     애니메이션 제작사 운영에 필요한 BM/환경분석/투자/계약 마케팅 교육		                 단기
						
8	음원 기획/제작	     뮤지션 대상 음원 기획 및 제작, 유통 실전           				                                  중장기
	게임		             국내외 마켓 최적화 및 런칭 등 주요 권역별 시장 분석, 마케팅 실전			          중장기
	OTT		             OTT 수요 기반의 콘텐츠 기획 및 유통전략        					                          단기
	음악  A&R	     A&R의 역할, 필요 능력, 노하우 등 성공전략				 	                                  단기
	예능 포맷		     음악, 스토리텔링, 지식공유 등 다변화된 예능포맷 전략				                          단기
						
9	5G 기술트렌드	     5G시대 기술 트렌드, 콘텐츠 분야에서의 활용사례 및 방안				                  단기
	공연기획		     공연 프로듀서 양성을 위한 기획·운영·홍보·마케팅 등 방법				                  단기
	OSMU		     OSMU 활용법과 콘텐츠 기획 개발을 통한 확장 방법				                          지역거점
						
10	IoT 기획/제작	     하드웨어 기반 IoT 기술적용 콘텐츠 기획 및 프로토타입 제작			                         중장기
	OSMU		     OSMU 활용법과 콘텐츠 기획 개발을 통한 확장 방법				                         단기
	융복합 공연	     첨단 기술을 활용한 융복함 공연 기획 교육					                                 지역거점
						
11	라이선싱		     콘텐츠 라이선싱의 이해 및 가치산정·계약방법, 리스크 관리 등 활용 방안 		          단기
	축제/테마파크	     지역 축제 및 영화제, 테마파크 등 지역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지역거점
						
12	MCN		      크리에이터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콘텐츠 기획·마케팅·판권 관련 교육			          단기
	라이선싱		      콘텐츠 라이선싱의 이해 및 활용법						                                  지역거점

※ 해당 일정은 연사 및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PC버전 페이지 상단
맨 위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