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2022 콘텐츠 스텝업 IP 특강 - IP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Hit.38243 2022-06-02 |
---|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교육 신청 페이지(구글 설문지)로 이동합니다. 2022 콘텐츠 스텝업
IP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세계에서 주목받는 K-콘텐츠에 탑승할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IP 특강 참여자 모집]
이번 교육은? 세계 시장이 주목할 IP를 발굴하는 안목을 기르고, IP를 어떻게 알릴 것인지에 대한 실무 지식과 케이스 스터디를 공유합니다.
ㅇ (교육대상) 참신한 IP를 발굴하고, 유통하고자 하는 콘텐츠 산업 현업인
ㅇ (교육기간) 1)6. 15.(수) K-영상콘텐츠 2)6. 16.(목) K-POP 3)6. 22.(수) K-게임/캐릭터 4)6. 23.(목) K-웹툰/웹소설
ㅇ (교육장소)
- 오프라인: 콘텐츠인재캠퍼스(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66)
- 온라인: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koreancontent)
ㅇ (신청기간)
- 영상콘텐츠, 음악: 오프라인 6월 10일 금요일(오후 5시 마감)
온라인 6월 14일 화요일(오후 2시 마감)
- 게임/캐릭터, 웹툰/우엡소설: 오프라인 6월 17일 금요일(오후 5시 마감)
온라이니 6월 21일 화요일(오후 2시 마감)
ㅇ 교육내용 및 일정 IP 특강 6월, 총 12시간
- 6.15(수) 14:00~17:00 K-영상콘텐츠, K-영상콘텐츠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엔터미디어픽쳐스 이동훈 대표 14:00~15:30-애플tv<파친코> 공동제작, 美ABC<굿닥터> 시리즈 제작,
"미국 드라마 트렌드와 국내드라마의 미래" 해외 시장 분석과
제작 과정을 통해 한국 드라마 다변화 방향을 조망
히든시퀀스 이재문 대표 15:30~17:00-티빙 오리지널 <돼지의 왕>제작, tvN <미생>,<시그널> 외 다수 제작
“한국형 OTT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전략”
돼지의 왕 제작 전략 등을 통한 영상 콘텐츠의 새로운 시도
- 6.16(목) 14:00~17:00 K-pop,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김영대 음악 평론가 14:00~15:30-2022 ‘빌보드 뮤직어워드’ 생중계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선정위원
“K-POP의 진화” K-음악과 해외 팬들의 연결 고리
RBW 김도훈 대표 15:30~17:00-현) (사)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이사 방탄소년단, 아이유, 마마무 외 다수 작곡 참여
“K-POP 작곡법”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곡의 필수 요소
- 6.22(수) 14:00~17:00 K-게임 캐릭터,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와디즈 이인균 이사14:00~15:30 대체 불가한 IP 사업의 미래 현) 와디즈 IP 크리에이터팀 이사
슈퍼크리에이티브 김윤하 PD 15:30~17:00-<에픽세븐> PD 전) 헬로히어로 전략기획팀장
“에픽세븐, 오래가는 글로벌 게임이 되기 위한 성장통”
인기 모바일 게임이 되기 위한 필승 전략
- 6.23(목) 14:00~17:00 K-웹툰/웹소설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네이버 웹툰 김상미 팀장 14:00~15:30-현)네이버웹툰 게임사업 & 자체 출판 총괄 NHN Entertainment 사업 PM
“콘텐츠가 IP가 되기까지” <유미의 세포들>의 OSMU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류정혜 본부장 15:30~17:00-전) 카카오페이지 CMO 전) TOSSLAB Head of Marketing
“팬과 함께 만드는 스토리 IP 마케팅” <사내맞선>의 성공전략
[특강 별 상세 안내]
1) K-영상콘텐츠,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ㅇ6. 15(수) 14:00~17:00
- 목표: 세계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K-영상콘텐츠의 제작자 사례 공유
- 대상: 영상콘텐츠 제작 관련 현업인 및 예비 인력
- 내용: 파친코 등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K-영상콘텐츠의 세계화 전략
돼지의 왕 등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K-영상콘텐츠의 제작 전략
2) K-pop,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ㅇ6. 16(목) 14:00~17:00
- 목표: 세계시장을 사로잡고 있는 K-POP의 트렌드와 프로듀싱 노하우 공유
- 대상: 음악 프로듀싱 관련 현업인 및 예비 인력
- 내용: 세계시장을 사로잡은 K-POP 작곡 트렌드
세계시장을 타켓으로 한 K-POP 프로듀싱 전략
3) K-게임/캐릭터,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ㅇ6. 22(수) 14:00~17:00
- 목표: 세계시장을 사로잡는 K-캐릭터와 K-게임의 콘텐츠 확장 사례 공유
- 대상: 캐릭터 제작 및 게임 개발 관련 현업인 및 예비 인력
- 내용: 세계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캐릭터의 기획 과정 및 타 IP 분야로의 확장 성공
세계 시장의 유저들을 끌어들이는 게임의 개발 및 글로벌라이제이션 사례 공유
4) K-웹툰/웹소설,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ㅇ6. 23(목) 14:00~17:00
- 목표: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K-웹툰/웹소설의 트렌드 공유 및기타 IP 분야로의 확장
- 대상: 웹툰/웹소설 제작 관련 현업인 및 예비 인력
- 내용: 세계시장에서 주목하는 웹툰/웹소설 콘텐츠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새로운 기획 발굴
세계시장에서 주목하는 웹툰/웹소설 콘텐츠의 소비시장 분석을 통한 마케팅 성공 사례
[신청방법]
ㅇ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듀코카)를 통한 신청(edu.kocca.kr) or 구글폼 작성을 통한 신청
ㅇ수강 후 수료증이 발급, 단 에듀코카(edu.kocca.kr)에 회원 가입 후 강좌를 신청 시 지급
(구글 폼으로 신청서 작성 후 신청 시 수료증 발급 불가)
ㅇ신청서 작성: 희망 강좌 선택 *오프라인 강의 선착순 모집
ㅇ사전안내: 참여 인원에 한해 안내 메일 발송
ㅇ참여안내: 온라인 참여용 링크주소 공유(이메일,문자)
ㅇ강연참여: 오프라인 또는 유튜브 실시간 참여강연 참여
[수료안내]
ㅇ 수료기준 1단계 : 개별 수료 ? 각 강좌 수료 시 개별 수료증 발급
예시) IP분야 K-영상콘텐츠 수료 : K-영상콘텐츠 특강 수강 시 개별 수료증 발급
ㅇ 수료기준 2단계 : 각 분야 별 전문가 과정 수료 ? 특강 1회 이상 + 실습 워크숍 1개 이상
+ 해외과정 1회 이상 + 마스터클래스 1개 이상 수료 시
예시) IP 전문가 수료 : IP분야 특강 1개 이상 수강 + IP분야 실습 워크숍 1개 이상 참가 + 해외과정 1개 이상 참여
+ 마스터클래스 1개 이상 참여
ㅇ 수료기준 3단계 : 콘텐츠 전문가 수료-분야 별 특강 전체 + 심화 1개 이상
+ 해외 특강 전체 + 마스터클래스 전체
예시) 콘텐츠 전문가 수료 : IP, Technology, Platform 모든 분야 특강 전체 수료 + 분야 관계없이 실습
워크숍 1개 참가 + 해외 특강 전체 + 마스터클래스 전체
[IP 특강 신청하기]
ㅇ 오프라인 강의 선착순 모집: 모집인원일자별 600명 (오프라인 100명,온라인 500명)
ㅇ 영상콘텐츠, 음악 : 오프라인 : 6월 10일 금요일(오후 5시 마감)
온 라 인 : 6월 14일 화요일(오후 2시 마감)
ㅇ 게임/캐릭터, 웹툰/웹소설 : 오프라인 : 6월 17일 금요일(오후 5시 마감)
온 라 인 : 6월 21일 화요일(오후 2시 마감)
ㅇ 문의사항: 콘텐츠스텝업 운영사무국 02-6310-0670 0766 / 22contentstepup@gmail.com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