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콘텐츠 분야 현업인들을 위한 콘텐츠 스텝업 X 플러스를 소개합니다. Hit.39198 2020-11-24 |
---|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콘텐츠진흥원 로고
2020 콘텐츠 스텝업 X 플러스 KOCCA Youtube Live
12.01(Tue) - 12.03(Thu) PM 2:00
콘텐츠 분야 현업인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환경 산업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강연입니다.
강연 다시보기는 에듀코카(edu.kocca.kr)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DAY1 밈 문화 '콘텐츠 생산자와 미디어커머스 미디어커머스의 소비자의 경계를 넘어' 상세보기[마감]
DAY2 미디어 커머스 '미디어 커머스의 진화와 콘텐츠' 상세보기[마감]
DAY3 스핀오프 콘텐츠 '플랫폼 다변화와 콘텐츠 확장' 상세보기[마감]
ㅇ대상 : 콘텐츠 분야 현업인 및 프리랜서
ㅇ장소 : 온라인 공개강연
※코로나19 이슈로 강연은 온라인 공개강연으로 진행됩니다.
KOCCA 유튜브 공식 채널.youtube.com/user/KoreanCorters
ㅇ모집 : 2020. 11. 24.(8)-2020. 11. 30.(월) 10:00까지
ㅇ신청 : 에듀코가 홈페이지 또는 구글폼을 통한 사전 신청
▶ www.edu.kocca.kr
※사전신청자에 한해 강연 당일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링크가 발송됩니다.
ㅇ절차
신청서 작성 → 사전안내(신청자에 해 안내 매일 방송) → 참여 안내(Live 강연채널 및 링크주소 발송 '이메일, 메시지') → 강연 참여(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 예정)
ㅇ문의
콘텐츠스텝업 운영사무국
Tel.02-6310-0771.0772 / E-mail. contents.kocca@gmail.com
ㅇ유의사항
강연자료, 녹화, 녹취 등을 통한 2차 가공 및 배포는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강연은 온라인 공개강연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스트리밍 링크 발송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기한 내 사전 신청바랍니다.
DAY1
밈Meme 문화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를 넘어'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를 넘어
콘텐츠의 자발적 확산과 재생산의 중심 트렌드인
문화적 모방행위 밈Meme 현상 이해와 가능성 조망
강나연 편집장
현) 허프포스트코리아, 편집장
전) MBN, 취재기자
(검찰, 법원, 보건복지부, 식약처, 고용노동부, 문화관광부 등)
전) 한겨레신문 ESC 객원기자
(젠더 섹션 '너 어디까지 해봤어?' 및 '진격의 웹툰,
'아프리칸 댄스', '빛그림 그리는 프리다이빙' 등 커버스토리 기획과 취재)
배정현 이사
현) 틱코리아, 사업개발이사
전) Smart TV Alliance, Board Member
전) LG전자 Serart IV 콘텐츠사업유
전) CJ Entertainment. 해외 콘텐츠 라이센싱/ 투자담당
프로그램
시간
세부내용
오프닝
14:00-14:05 (5')
프로그램 및 강연자 소개
강연 1
14:05-15:05 (60')
밈(Meme) 복제와 공유 문화 속 콘텐츠 트렌드
강나연 편집장 - 허프포스트코리아
휴식
15:05-15:20 (15')
Break Time
강연 2
15:20-16:20 (60')
소비자 참여와 콘텐츠 바이럴
배정현 이사 - 틱톡코리아 사업개발이사
엔딩
-16:30
강연 종료 및 마무리
DAY2
미디어 커머스 '미디어 커머스의 진화와 콘텐츠'
이질적인 영역이었던 미디어와 커머스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콘텐츠의
수익 모델로 부상하는 미디어 커머스 시장 조망
임성희 박사
현)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 CoE
전) (주)아이리버 동영상그룹장
전) (주)SM모바일커뮤니케이션 동영상사업본부장
전) SK텔레콤 hoppin사업팀장
전)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소수정
현) 이엔캐스트 예능 PD
전) JTBC 예능 PD
주요 작품
ㆍ라이브커머스 웹예능 (트리트 파이터) 기획/연출
ㆍ네이버 '예능 (핵민씨동맹) 기획/연출
ㆍ JTBC (팀셰프) 공동 연출
프로그램
시간
세부내용
오프닝
14:00-14:05 (5')
프로그램 및 강연자 소개
강연 1
14:05-15:05 (60')
'5G 시대 미디어 커머스 시장 환경 변화와 대응 전략' 임성희박사-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 CoE
휴식
15:05-15:20 (15')
Break Time
강연 2
15:20-16:20 (60')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성공 전략
소수정 예능 PD - 라이브커머스 웹예능 '쓰트리트 파이터' 기획연출
엔딩
-16:30
강연 종료 및 마무리
DAY3
스핀오프 콘텐츠'플랫폼 다변화와 콘텐츠 확장'
레거시 예능의 스핀오프 웹콘텐츠 제작과
뉴미디어 콘텐츠의 레거시 플랫폼으로의 역스핀오프 사례를 통해
플랫폼 다변화와 콘텐츠 확장 트렌드 조망
나영석 PD
현) CJENM 프로듀서
전) KBS 프로듀서
주요 작품
ㆍtvN 신서유기 시리즈 삼시세끼 시리즈, 배낭여행 프로젝트 꽃보다 시리즈 윤식당 시리즈
ㆍ KBS 1박2일 시즌 1
신지혜 기자
현) KBS 기자
출연 프로그램
ㆍ KBS '대화의 희열 출연
ㆍ KBS '명견만리' 출연
프로그램
시간
세부내용
오프닝
14:00-14:05 (5')
프로그램 및 강연자소개
대담
14:05-15:05 (60')
엔딩
-15:30
강연 종료 및 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