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콘텐츠진흥원] 라이선싱 콘 (LICENSING CON 2020) 온라인 개최 안내 Hit.71333 2020-11-12 | 
|---|
|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LICENSING CON 라이선싱 콘 2020 Online
IP 비즈니스, 변화를 향한 도전 Challenge the Change
2020.11.18-20 / 라이선싱 콘 홈페이지
(licensingcon.co.kr)
라이선싱 콘 2020은
콘텐츠 라이선싱 산업에 대한 담론을 나누는
국내 유일의 컨퍼런스입니다.
올해에는 업계의 최대 화두인 IP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산업의 이슈와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고민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50명 내외의 국내외 연사 초청 및 35개의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ㆍ행사명 : 라이선싱 콘 2020 (LICENSING CON 2020)
ㆍ행사기간 : 2020. 11. 18(수)~11.20(금)
ㆍ행사주제 : IP 비즈니스, 변화를 향한 도전 (Challenge the Change)
ㆍ행사진행 :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홈페이지, 유튜브)
ㆍ참석대상 : 콘텐츠 업계 관계자 및 예비 제작자 등
ㆍ프로그램 : 컨퍼런스 (6개 세션), 워크숍 (12개 강연)
ㆍ신청방법 : 홈페이지 내 참가신청
사전등록 바로가기(마감)
*TIMETABLE의 표 
일시
컨퍼런스(Ch.1)
워크숍(Ch.2)
일차 11/18(목)
14:00~15:00
15:00-16:00
세션 1 
16:00-17:00
17:00~18:00
세션2/스페셜토크 
워크숍 1
2일차 11/19(금)
14:00~15:00
15:00-16:00
세션 3
16:00-17:00
17:00~18:00
세션4/라이브 토크 1
워크숍2
11/20(토)
14:00~15:00
15:00-16:00
세션5
16:00-17:00
17:00~18:00
세션6/라이브토크2,3
워크숍 3
CONFERENCE
- CONFERENCE의 표
Day1 : 11/18(수)
세션1 글로벌 라이선싱 산업 동향 
14:05 - 14:45 C1-1 아시아 라이선스 시장 트렌드 분석
		이계훈 | 디지털 콘텐츠 개발 프로듀서
		SANRIO COMPANY LTD
		
		Nishihata Masafuml | 해외사업부 엔터테인먼트 팀장
		SANRIO COMPANY LTD
		Ray Wang | CEO
		Guangdong Reesee Entertainment
		Co Ltd
		Jyotirmoy Saha | CEO
		August Media
14:45 - 15:10 C1-2 미주/유럽 라이선스 시장 트렌드 분석
		Sharon Ann Weisman | VP of Global Business Development 
		Licensing International
15:10 - 15:30 C1-3 아시아 라이선싱 산업의 기회
		Noletta Chiu | Managing Director&Executive Director 
		Media Link HK
15:30 - 15:50 C1-4 2020 국내 라이선싱 산업 10대 뉴스
		한창완 | 교수
		세종대학교
세션2 IP의 시대 
15:50 - 16:10 C1-5 2020 이 시대의 슈퍼 아이피는 어떤 모습일까? 
		류정혜 | 부사장(CMO/VP Marketing) 
		카카오페이지
16:10 - 16:30 C1-6 비대면의 시대, 영화 시장의 변화
		김재민 영화사업부문 대표
		NEW
16:30 - 16:50 C1-7 오프라인 플랫폼 기업의 미래
		박미숙 부문장
		롯데월드
16:50 - 17:20 C1-8 패널토크 
		박성식 		류정혜 김재민 박미숙
		모더레이터	패널
스페셜토크 
17:20 - 17:50 C1-9 OTT 플랫폼에서 한국 콘텐츠의 트렌드와 수요
		Kymber Lim | Producer/Consultant/Advisor 
		MAJYK Studio
		Charlotte Koh Founder/Producer
		Hulu Originals
		Erik Barmack Founder and CEO
		Wild Sheep Content
Day2 : 11/19(목)
세션 3 성공적인 라이선싱 사업화를 위한 크로스미디어 전략 
14:00 - 14:20 C2-1 크로스파이어 드라마 성공의 비결과 향후 IP 확장 방안
		백민정 상무
		스마일게이트홀딩스
14:20 - 14:40 C2-2 해외 매출 800억. '핑크' 브랜드의 해외 진출 사례
		이승규 부사장 겸 공동창업자
		스마트스터디
14:40 - 15:00 C2-3 신비아파트가 아이들을 사로잡는 비결 
		석종서 국장
		CJ ENM
15:00 - 15:30 C2-4 패널토크
		박성식 		백민정 이승규 석종서
		모더레이터	패널
세션4 대세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만들었을까?
15:30 - 15:50 C2-5 기가지니와 진로콜라보사례 및 브랜드굿즈상품제작사례
		정미리 과장
		KT
15:50 - 16:10 C2-6 '프로모션콜라보사례-SPC 콜라보의 흐름과 성공사례'
		정웅 아트디렉터
		BOENUS
16:10 - 16:30 C2-7 캐릭터, 콜라보로 무한 확장하다
		김경근 CMD/책임
		롯데마트
16:30 - 17:00 C2-8 패널토크
		박성식		정미리 정웅 김경근
		모더레이터	패널
라이브토크1
17:10 - 18:00 C2-9 '해외 마케터에게 묻는다' 도대체 해외에서 통하는 콘텐츠는 뭐니?
		박영준 |팀장	이준우 |글로벌사업 총괄이사
		부즈		(주)로이비주얼		
		Antony Gusscott | 대표	배창일 이사-Creative Director
		(주)스프링클스온탑		(주)브랜드 카인드 워크샵
Day3 : 11/20(금)
세션 5 플랫폼의 변화와 K-콘텐츠 해외진출 전략 
14:00 - 14:20 C3-1 67년생 빙그레, 요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브랜딩 전략
		조수아 | 차장
		빙그레
14:20 - 14:40 C3-2 유튜브 등의 라이선싱 방법과 시장 현황
		전준수 | 대표이사 
		(주)키나인
14:40 - 15:00 C3-3 유튜브 특징 분석과 콘텐츠 기획 비법
		양효욱 CEO/Founder
		(주)필로비즈
15:00 - 15:30 C3-4 패널 토크
		박성식		조수아 전준수 양효욱
		모더레이터	패널
세션 6
15:30 - 15:50 C3-5 세계에서 통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제조건
		박현 상무
		스튜디오드래곤
15:50 - 16:10 C3-6 이비 버스의 중국 및 해외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한 유통전략 - K콘텐츠 중국진출을 위한 벤치마킹
		Ding Qiang The Head of Marketing
		Fuzhou Zhiyong Information Technology Co Lt
16:10 - 16:30 C3-7 삼지애니메이션은어떻게조회수 260억뷰를 달성했을까
		최재원 | 부사장
		삼지애니메이션
16:30 - 17:00 C3-8 패널토크 
		박성식		박현 최재원
		모더레이터	패널
라이브토크2 
17:00 - 17:30 C3-9 '라이선서에게 묻는다' 라이선서와 라이선시의 위험한 동행
		조원제상무		이지해 실장
		대원미디어(주)		(주)시나몬컴퍼니
		김태경 회장/대표이사	남송현 팀장
		(주)브로스코		(주)로이비쥬얼
라이브토크3
17:30 - 18:00 C3-10 '라이선시에게 묻는다 흥하는 라이선싱,망하는 라이선싱'
		최문호 이사		이승재 대표
		(주)드림씨앤씨		크레핸즈
		
		박정욱 팀장		유태형 상무이사
		(주)아카데미과학		(주)태양생활건강
WORKSHOP
Day1 : 11/18(수)
IP 활용과 표현의 노하우 
14:00 - 15:00 W1-1 Dreamworks의 Character 창조과정의 분석
		허현 | Head of Modeling/Character Developer
		DreamWorks Animation
15:00 - 16:00 W1-2 국제 정세에 따른 캐릭터 IP 판매 전략
		윤영철 | 대표이사
		토리아트
16:00 - 17:00 W1-3 이모티콘 제작과정과 성공의 노하우
		박종원 | 대표 
		워니프레임
17:00 - 18:00 W1-4 예술과 트렌드가 접목된 종합예술전시 사례
		지성욱 | 대표이사
		(주)미디어앤아트
Day2 : 11/19(목)
14:00 - 15:00 W2-1 하는 게임에서 보는 게임으로 - 콘텐츠 소비의 변화
		채정원 |본부장
		아프리카TV
15:00 - 16:00 W2-2 MZ세대가반응하는콜라보성공전략:휠라사례를중심으로
		김신규 | 실장(영업마케팅본부 커뮤니케이션실) 
		휠라코리아
16:00 - 17:00 W2-3 '코로나시대,왜 밀레니얼은 70년전 MBTI에 열광하는가'
		- 코로나 이후 MZ세대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법
		정은우 | 센터장
		대학내일
17:00 - 18:00 W2-4 크라우드펀딩과 MZ세대의 라이선싱 펀딩
		전주현 | 프로(PD)
		와디즈
Day3 : 11/20(금)
14:00 - 15:00 W3-1 콘텐츠 회사 창업하기
		김희연 |대표이사
		(주)시나몬컴퍼니
15:00 - 16:00 W3-2 국내 및 해외 라이선싱 체크 리스트
		정성원 | 대표변호사
		법무법인 대지
16:00 - 17:00 W3-3 시선을 끄는 피칭
		김빛나 | 대표
		피알액트
17:00 - 18:00 W3-4 콘텐츠 생산자를 위한 지식재산법률
		김정구 | 변호사/변리사
		법무법인해율
EVENT!
사전등록 이벤트
라이선싱 콘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REGISTER) 완료하시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및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증정해 드립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1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30명]
사전 질문 이벤트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라이선싱 콘 2020'
채택된 질문은 해당 세션 패널토크 시간에 질문으로 활용됩니다.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 및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해 드립니다.
에어팟프로[1명] 스타벅스커피[10명]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