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일반형 게시판 뷰 페이지
[보도자료] 한콘진, 콘텐츠 미니잡페어 개최 Hit.6898 2015-07-10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청년 구직난 해소 위한 작은 노력

한콘진, 콘텐츠 미니잡페어 개최



◆ 14일 CKL 제1센터서 첫 행사…콘텐츠 전 분야 걸쳐 내년 2월까지 총 6회

◆ 방송사 인사담당자, PD 특강에 모의면접, 잡매칭 통한 취업 노하우 전달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콘텐츠 분야의 미래 인재들과 일자리의 매칭을 위해 진행하는 ‘콘텐츠 미니잡페어’의 올해 첫 번째 행사가 ‘방송제작’ 분야를 대상으로 오는 14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CKL) 제1센터에서 열린다.



□ ‘콘텐츠 미니잡페어’는 콘텐츠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으려는 취업희망자들에게 특강, 모의면접 등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전달하고, 실제 면접을 비롯해 구인 콘텐츠 기업과 함께 일할 인재를 연결하는 일자리 매칭을 함께 진행하는 행사. 방송제작 분야 이외에 애니메이션·캐릭터, 게임, 영상제작, 공연·예술, 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별로 내년 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계속된다.



□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오전 11시부터 매스컴 분야 취업포털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와 SBS 미디어넷 박승원 부장이 면접 스킬 향상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노하우를 공유하고 개인별 1대1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 이어지는 2부에서는 방송 관련 기업들의 인사담당자들이 필요한 인재를 현장에서 직접 선발하는 ‘잡매칭데이’가 진행된다. JTBC, MBN, 송영철공작소, 모카컴, 미디어두잇 등 5개 기업이 참가해 연출, 컴퓨터그래픽, 영상편집 등 분야의 인재를 선발해 채용할 예정이다.



□ 3부 행사는 ‘콘텐츠 취업특강’으로 KBS, JTBC 인사담당자들이 방송업계 취업을 위한 생생한 노하우와 공채준비 방법을 전달한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정철원 PD도 연사로 나서 ‘열정과 비전의 공유’라는 주제로 방송제작 현장의 살아 있는 이야기를 공유할 예정이다.



□ 이번 행사는 오는 10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컬처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일자리 매칭을 원하는 사람은 참가신청할 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함께 올리면 된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올리지 못한 사람도 행사 당일 가지고 오면 구인 기업 채용부스에서 면접을 볼 수 있다.



□ 행사 참석과 일자리 매칭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취창업지원실(02-2161-0005, jobmaster@kocca.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