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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이야기] 3D 게임 텍스처 기초 Hit. 285 2021-08-20

올림픽 열기도, 유난히 더웠던 올해 여름의 열기도
많이 가라앉았다는 걸 느끼고 있는 요즘
혹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 무료함을 느끼고 있진 않나요?
그래도 방콕이지만,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하며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고요 ?



여러분이 여가와 취미 생활을 즐기는 방법이 많이 달라진 만큼
게임 산업도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대부분의 콘텐츠 산업에 악영향을 미쳤지만,
비대면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오히려 성장 이뤄 내기도 했죠.*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해외 콘텐츠시장 분석』, 2021년)



스테디셀러 RPG 게임과 아기자기한 아케이드 게임을 비롯해
게임 속 캐릭터가 내 눈앞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느껴지는 3D 게임까지!

렇게 다양한 게임 종류 중 여러분의 원!픽!은 어떤 게임인가요?


저는 ‘동물의 숲’이라는 3D 게임에 푹 빠져 있습니다! (ノ^∇^)
 입체적인 화면 속에서 자신만의 캐릭터와 공간들을
 디자인 하는 게 참 흥미롭고 재미있다고 느꼈어요.


이렇게 직접 디자인을 하고 생생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건
“텍스처 맵” 이라는 기법을 통해 제작됐기 때문입니다!


텍스처 맵이란 2D 이미지를 3차원의 객체에 적용하는 과정으로
더욱 더 디테일한 표현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법입니다.
 텍스처 맵을 만들어내는 방식은 어떻게 제작 하느냐에 따라 구분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총 4가지로 구분되는데
직접 드로잉 과정을 통해 만들어내는 손맵 제작 방식부터
‘노드’라는 수식들로 조합을 만들어 제작하는 방식까지!
이런 기법들을 통해 비로소 완전한 ‘3D 게임’이 완성된답니다!


텍스처 맵을 만드는 4가지 방식을 통해
3D 게임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제작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텍스처와 작업을 위한 포토샵 활용 방법부터
텍스처에 필요한 이미지 소스를 구하는 방법까지!
더 자세한 내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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