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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이야기] Unity3D를 이용한 배경 오브젝트 간단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Hit. 3199 2020-06-22

캐주얼 게임의 배경 제작을 하게 되면, 움직임이 하나도 없는 배경은 단조롭고 심심하기 때문에 동적인 요소를 넣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된다. 
Unity3d 에서 빈 패널을 만들고 그 하위에 움직이고자 하는 오브젝트들을 위치시킨 후,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하여 흔들림이나 회전 같은 간단한 움직임을 만들어 적용할 수 있다. 이제 설명한 내용들을 첨부 이미지와 함께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자.
1. 빈 패널을 만든다.
2. GameObject가 만들어진다.
3. 빈 패널의 좌표값, 회전 값은 0, 0, 0으로 스케일은 1, 1, 1로 맞추어준다 
4. Gameobject라는 패널 이름을 GameObject_Idle Animaition로 바꾼다.
5. Ctrl+6을 하여 애니메이션 창을 연다.
6. Create 버튼 클릭하여 새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한다.
7. Idle Animation이라는 임의의 이름으로 클립을 저장한다.
8. 애니메이션 키를 제작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든다.
9. 애니메이션 확인을 위해 패널 안에 넣어둘 큐브 오브젝트 제작
10. 움직임 확인을 위해 직사각형 형태로 큐브 비율로 변경한다.
11. GameObject_Idle Animation 패널 하위로 큐브 오브젝트를 넣는다.
12. 상위 패널 선택 후  Add Property - Rotation 선택한다.
13. Rotation 관련 속성이 추가된 상태가 된다.
14. 10으로 슬라이드를 이동한 후 Ratation 값을 10으로  입력한다.
15. 20으로 슬라이드를 이동한 후 Y 값을 0으로 입력한다.
16. 30으로 슬라이드를 이동한 후 Y 값 -10을 입력한다.
17. 40으로 슬라이드를 이동한 후 Y 값을 0으로 입력한다.
18. 40까지만 필요하니 우측의 키값을 선택하여 삭제한다.
19. GameObject_Idle Animation이라는 패널은 Animator로 GameObject_Idle Animation은 애니로 반영한다.
20. Animator 편집창에서 Idle Animation이 설정되었고 Speed 항목에 수치대로 속도가 조절된다.
21. 플레이를 누르면 좌우로 흔들리는 듯한 애니메이션이 반복 재생된다.

Unity3D를 활용하여 움직임이나 동적인 요소를 반영한 캐주얼 게임의 배경을 제작해보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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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과정] Unity3d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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