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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이야기] MAX를 이용한 3D그래픽 실습: 텍스쳐 블렌딩 하기 Hit. 4413 2019-12-18

[튜터이야기] MAX를 이용한 3D그래픽 실습: 텍스쳐 블렌딩 하기
  
텍스처의 명도를 가지고 블렌딩 하는 방식이며
실사 텍스처 합성 시 Multiply등 여러 가지 블렌드 모드로 합성을 해도 무방하지만
컬러 값과 명도 콘트라스트 등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이 경우는 Layer Style의 [Blend if]가 한 가지 방법이 될 수가 있습니다.

1. 먼저 블렌딩 테스트를 해볼 두개의 텍스처를 준비했습니다.
하나는 녹이 있는 Metal재질의 텍스처와
다른 하나는 Base로 사용할 Metal 텍스처를 준비합니다.
  
사용된 텍스쳐의 출처: http://cgtextures.com
2. 레이어 이름은 위에 위치한 레이어로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This Layer] 아래쪽을 [Underlying Layer]로 입력했습니다.
 

3. 먼저 상단에 위치한 [This Layer]의 썸네일을 더블클릭 하면
[Layer Style]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레이어 창에서 표시된 부분이 블렌딩을 적용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4. 이미지의 왼쪽이 어두운 부분의 영역의 영역이고, 오른쪽이 밝은 영역입니다.
이 Slide를 조절해서 어둡고 밝은 부분을 빼면서 Blending이 가능합니다.
 
▶ This Layer : 현재의 선택된 레이어의 어둡고 밝은 부분을 빼는
블렌딩 영역
▶ Underlying Layer : This Layer의 아래에 위치한 모든 레이어에 해당되는
이미지에 어둡고 밝은 부분의 영역

5. [This Layer]에서 밝은 드래그해서 오른쪽으로 위치시켜주면 이미지 두 장이 블렌딩 됩니다.
여기서는 밝은 부분을 블렌딩하여 [This Layer]에 어두운 부분만 남게 됩니다.
 
6. 현재 [This Layer]만 블렌딩 되기 때문에 아래 텍스처의 질감이 묻어나지 않아
[Underlying Layer]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아래처럼 컨트롤해서
질감부분을 조금 더 살려줄 수 있습니다.
 

 
정규과정 MAX를 이용한 3D그래픽 실습
http://bit.ly/30Ysr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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