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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이야기] 30초의 미학 광고의 힘 Hit. 7027 2021-10-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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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광고 제작에 필요한 필수 용어를 알아봅시다!
어떤 제품을 만들어 상품으로 내놓기 위해 홍보와 마케팅에 없어서는 안되는 것은 바로 광고입니다. 광고는 아래와 같이 크게 3개의 회사가 협업하여 만들어지게 됩니다.
각 전문가 집단의 협업으로 광고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나오는 광고 용어들을 제작 과정에 따라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1. 광고주가 대행사에게 광고주는 말 그대로 광고를 만들려는 주체입니다.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에서 광고를 대행사에 의뢰한다면 자동차 회사가 광고주가 되는 것입니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의 하나로 광고를 의뢰하게 되는데 이 때 필요한 것이 ‘광고주의 브리프'입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간단한 업무 지침서이지만, 그 안엔 광고 제작에 기초 자료가 될 많은 데이터들이 담겨져 있고, 그 데이터를 담기 위해 마케터는 마케팅조사를 하게 됩니다.
2. 광고주와 대행사 사이 광고 대행사는 광고주의 브리프를 듣고, 그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여 광고주와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광고 기획을 하게 되는데, 이 시점에서 이루어지는 것들이 컨셉 보드나 스토리보드를 거쳐 만들어지는 콘티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광고 기획과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책임지는 총괄을 AE라고 하지요. AE 는 광고주와 광고를 할 매체, 시급, 타깃 등을 함께 논의하며 콘티 작업을 하게 됩니다.
3.제작사 또는 모든 관계자
제작사는 대행사에서 완성된 콘티를 기반으로 광고를 만들 준비를 하고,본 광고를 찍기 전 촬영 준비가 모두 완료된 상태에서는 PPM을 합니다.제작이 끝난 영상물은 수정과 보완을 거쳐 광고주와 함께 시사를 하고,시사 후 최종 편집된 영상물은 심의를 거쳐
이렇게 광고에 있어 기초적인 용어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광고의 미학에 대해 좀 더 알아보시겠다면? |